속도도 올리고 안정하게 데이터도 전송하는! - 버팔로 미니스테이션 [HD-PNTU3]

반응형

작년부터 선보이기 시작한 USB 3.0은 함께 선보였던 S-ATA 6Gb/s(S-ATA)보다 확실히 각이전 USB 버전세대보다 좋은 성능을 보여줘서 올해는 USB 3.0 지원의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그 중 휴대용 저장장치로 많이 사용되는 외장HDD 역시 USB 3.0 지원의 제품들이 꾸준히 출시되고 있는데, 최근 일본 저장스토리&네트워크 솔루션 전문업체 버팔로도 자사의 2.5인치 외장HDD 브랜드 미니-스테이션(Mini-Station) 라인업에 새로운 모델을 출시했다. 바로 USB 3.0 지원의 HD-PNTU3가 그 모델이다. 그럼, 버팔로의 2.5인치 외장HDD 미니-스테이션 HD-PNTU3(이하 HD-PNTU3)를 살펴보도록 하자.

 

 

 

 

이번 출시된 HD-PNTU3는 역시 최신 트렌드인 USB 3.0 지원을 하는 모델로 2.5인치 외장 HDD가 되겠다. 하지만, 버팔로는 정식 USB 3.0외에도 추가적인 전송속도를 올리기 위해 자사만의 기술인 TurboPC TurboCopy를 지원해주고 있다. 이 밖에도 데이터 보안성을 위한 암호화 지원, 충격방지 새시 적용, 친환경 제품으로 이번 모델은 제조되었음을 제품 박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겠다. 크리스탈 디자인에 색상은 실버, 레드, 블랙 총 3가지로 출시되었다.

 

 

이 밖에, 제품 박스 후면에는 버팔로 자사에서 제공해주는 무료 소프트웨어에 대해 소개를 해주고 있는데, 전송속도를 올려주는 TurboPC/Copy, 백업 유틸맅, 전력관리, 램디스크, 암호 프로그램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겠다. 또한, 이번 제품은 3년의 제품 보증도 함께 해주고 있으며, 지원 운영체제는 윈도우와 맥 OS 모두에서 사용이 가능하겠다.

 

 

제품 구성은 본제품이 외장 HDD USB 3.0 케이블, 제품 보증서, 제품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겠다.

 

 

HD-PNTU3

의 외형을 살펴보면, 일단 개봉시 초기상태에선 커버에 보호비닐이 부착되어 있다. , 커버 표면에 하이그로시광택처리가 되어있다라는 얘기가 되겠다. 하이그로시광택처리는 제품에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는 한편에 먼지나 지문이 잘 묻는 아쉬운 부분도 있겠다. 사용시에는 보호비닐을 제거해야겠다.

 

 

표면 디자인은 외곽주위로 체크 문양이 퍼지는 패턴 문양의 디자인으로 처리가 되어있으며, 상위에는 모델라인업의 브랜드명()과 작동시 전원상태를 확인할 수 잇는 전원 램프()가 위치하고 있다. 또한, USB 포트와 연결되는 USB 포트부분도 확인할 수 있는데, USB 3.0 포트 표준 중에 오직 USB 3.0 케이블과 연결할 수 있는 Micro-B 타입 포트로 안정적인 신호전송이 특징이다. 그리고, 전원 램프쪽에는 홀더처리로 고리줄을 이용해 분실방지도 할 수 있겠다.

 

 

이번, HD-PNTU3 2.5인치 외장HDD로 크기가 갖은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크기가 작으면 외부 충격에 의한 내부HDD 손상이 우려될 수 있다. 이런 점을 고려해, HD-PNTU3는 케이스 두께는 16mm로 충격에 의한 내부HDD 손상을 방지하도록 했다. 또한, 케이스 후면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해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있으며, 스크래치 흠집이 나도 잘 보이지 않도록 표면은 거칠게 처리하였다.

 

그럼, 실제 HD-PNTU3를 사용해보자. 먼저, 가장 기본적인 성능 확인을 위해 HD-TUNE Pro를 통해 USB 3.0 속도 성능을 확인해보았다. 일반적으로 2.5인치 외장HDD이면서 USB 3.0 지원 경우 전송속도 30~80MB를 보여주는데, 프로그램 실행결과 HD-PNTU3 역시 제성능을 잘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그래프와 표가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줬는데, 이는 앞서 언급한 USB 3.o Micro-B 포토 타입의 특징이 안정적인 신호전송이 뒷받침해주고 있다 볼 수 있겠다.

 

 

그리고, 앞서 언급했듯이 버팔로는 이번 HD-PNTU3에 자사의 유용한 프로그램들을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는데, HD-PNTU3를 사용해 탐색기를 열어보면 설치 프로그램이 있다. 실행을 하면 설치방법 선택을 시작으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사용자가 설치할 수 있겠다. 대표적으로 USB 3.0을 지원하는 HD-PNTU3의 전송속도를 올려주는 TurboPC TurboCopy를 설치 후 활성화 시켜 본 결과, 파일 전송을 위한 읽기/쓰기 속도가 향상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에 출시된, 버팔로의 미니-스테이션 HD-PNTU3는 또하나의 USB 3.0 외장HDD 제품으로썬 만족감을 주는 제품이다. 작은 크기로 휴대성을 강조하면서도 두께로 충격방지를 해주고, 안정적인 신호전송으로 HDD의 성능과 USB 3.0의 전송속도를 안정적으로 보장해준다라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다. 또한, 사용자가에 유용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무료로 제공해준다라는 점에서도 소비자 입장에선 일석이조의 효과를 본다 할 수 있겠다. 안정적인 USB 3.0 외장 HDD를 가지고 싶다면, 버팔로의 미니-스테이션 HD-PNTU3를 추천한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