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소중한 파일 안전하게 지키자! - 키넥스 씨큐업 드라이브 파인인포메이션

반응형

최근, USB의 용량이 커지고 구입 가격면에서도 많이 낮아서, 이제는 USB에 파일을 보관하는 일이 많이 보편화 되었다 할 수 있다. 이렇다 보니 자신만의 개인 파일 보관이 중요시 되고 있는 시점에, 최근 키넥스에서 개인 파일을 안전하게 보관 휴대할 수 있는 보안 컨셉의 USB 제품 씨큐업(Secu-up) 드라이브(Drive)를 출시했다. 그럼, 키넥스의 씨큐업 드라이브를 살펴보도록 하자.

 

 

 

키넥스의 씨큐업 드라이브 제품 팩키지 형태는 마치 악세서리 포장 같은 투명 케이스 포장식으로 되어있다. USB 제품치고는 아크릴 케이스 포장이라는 점에서 신경을 쓴 부분이 보인다.그리고, 케이스에는 이번 씨큐업 드라이브의 컨셉인 보안 소프트웨어 지원으로 스마트와 마스터 버전 지원 체크를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와 마스터의 차이점은 데이터 암/복호화 기능 차이가 되겠다.

 

케이스 후면에는 제품 서비스 정책에 대한 방침과 고객 지원센터에 관한 정보 그리고 이번 씨큐업 드라이브의 모델 2종을 소개하고 있다. 모델은 각각 NP-300 NP-500으로 NP-300은 골무형 디자인, NP-500은 원형 디자인이 되겠다.

 

제품 구성은 간단하게 본 제품이 USB와 스마트폰 같은 휴대기기에 달아 휴대가 가능하도록 휴대줄을 제공해주고 있겠다.

 

씨큐업 드라이브의 NP-500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원형 디자인에 가운데는 블랙색기반에 제조사의 로고명이 표기되어 있다. 그리고, 테두리는 골드색으로 치장을 했다. 블랙과 골드의 색조화가 잘 이루어져 있겠다. 크기는 500원짜리 동전크기 정도로 상당히 작은 편이라 할 수 있겠다. 그리고, 후면에는 USB 포트와 연결되는 커넥터를 슬라이딩식으로 나오게 해주고 있겠다.

 

실제, 씨큐업 드라이브를 사용해보면, 기본 보안 프로그램 탑재로 일반 USB처럼 용량을 바로 쓸 수 있는 것이 아닌 CD영역표시 CDFS방식으로 지원을 하고 있다. 일단, 탑재된 파일을 실행하면 보안 로그인창이 뜨는데, 처음 사용일 경우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지정해주면 된다. 그러면 다시 원래 로그인창이 뜨겠다. 이렇게 뜬 로그인창을 통해 로그인을 하면 USB 빈 공간 즉,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이 나타나게 되겠다.

 

그리고, 이번 씨큐업 드라이브는 로그인창에서 볼 때, 상단이미지에 로고 광고배너 링크를 지원하고 있는데, , 단체주문이나 회사전용 사용시 로고 광고를 통해 홍보효과도 가질 수 잇겠다. 물론, 이는 소비자가 직접 할 수도 있는데, 일단, 탑재된 소프트웨어의 폴더에서 기본 매너 이미지가 들어있는 폴더를 찾아 똑같은 사이즈(349x90pixels)로 자신이 직접 이미지를 만들거나 가져와 덮어쓰기를 한 후, 역시 링크를 연결해주는 파일 폴더위치를 찾아 파일속 저장된 링크 주소를 변경해주면 소비자가 직접 배너 변경이 가능하겠다.

 

 

끝으로, 로그인창을 통해 나타난 사용가능한 용량의 시큐업 드라이브의 USB 성능을 HD Tune Pro를 통해 확인해 본 결과, 문제없이 무난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에 출시된 키넥스의 씨큐업 드라이브는 점점 용량이 커진 USB용량에 많은 데이터를 담는 일이 잦아지는 시점에 보안이라는 컨셉을 합쳐 좀 더 개인 파일을 안정적으로 보호해주는다라는 점에서 매력이 있다. 또한, 스마트/마스터 2가지 버전의 보안 소프트웨어 지원과 2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되었다라는 점, 4/8/16/32GB의 폭넓은 용량 지원도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게 해주고 있다. 여기에 최근 스마트폰 대중화로 스마트폰에 휴대하기에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 단체주문이나 회사전용 USB로 홍보효과도 해줄 수 있는 배너 지원까지 해주고 있어, 다양한 곳에 사용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많은 데이터를 휴대하면서 좀 더 안정적으로 나만의 파일을 지키고 싶다면 키넥스의 씨큐업 드라이브를 추천한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