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고 럭셔리한 게이밍마우스! - 팀 스콜피온 X-LUCA

반응형

예전만 하더라도, 마우스는 단순 작업이나 게임상에서 사용되는 PC주변기기의 하나로 인식해 제품의 차별화가 심하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 들어, 게임시장이 크게 성장하면서, 전문분야까지 생겨나 현재, 마우스는 제조사들이 디자인부터 성능까지 다양한 차별화를 보이면서 경쟁하고 있다. PC주변기기로 유명한 ㈜이강물산 역시 이번에 게이밍브랜드 Team Scorpion을 출시하면서, 첫 제품을 게이밍마우스로 잡고 게이밍마우스 X-LUCA를 출시했다. 그럼, ㈜이강물산의 첫 게이밍브랜드 Team Scorpion의 게이망마우스 X-LUCA를 살펴보도록 하자.

 

 

 

 

X-LUCA는 제품 팩키지 형태를 살펴보면, 제품 박스에는 제품의 이미지가 삽입되어 제품의 형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제품에 관한 특징과 박스 전면이 도어(door)식으로 오픈되어 캡에 씌여진 실제 제품의 형태를 확인할 수 있다.

제품 박스 뒷면 역시 제품 박스 측면에서 언급하는 제품의 특징 부분을 부위별 명칭과 함께 좀 더 자세히 언급을 하고 있다. X-LUCA의 대표 특징이라면 최대 2400DPI LED효과 Rubber(루버) 코팅 등을 들 수 있겠다.

제품 구성은 단순하게 제품 설명서와 본제품인 마우스로 이루어져 있다. 별도의 드라이버 CD가 없다라는 것은 PC에 바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라는 얘기가 되겠다.

X-LUCA의 외형을 살펴보면, 한 눈에 보면 바로 제품이 끌릴 정도로 제품 디자인이 세련되었다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또한, USB연결 케이블까지 전체적으로 제품 색상은 블랙으로 되어 블랙색이 가져오는 고급스러운 효과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그립 부분 후면(손바닥)은 모델명과 브랜드 로고명이 인쇄되어 있으며, 앞부분 버튼 부분에는 버튼 가운데에 휠버튼과 함께 뒤쪽 DPI값을 변경할 수 있는 DPI변경 버튼이 위치하고 있다. 휠버튼은 정확한 스크롤과 미끄럼방지를 위해 톱니 모양의 자이언트 매탈릭 휠로 처리가 되어있다. DPI 600/1200/1800/2400DPI 600DPI단위로 총 4단계를 지원 해주고 있는데, DPI변경 버튼을 통해 실시간으로 바로 변경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좌우버튼은 정확한 인식과 속도를 높이기 위해 일본의 옴론사 스위치를 채택했고, 마우스 내부 후면에는 무게추를 적용하면서도 무게감은 가볍게 느끼도록, 아이론 스테빌라이저를 채택했다고 제조사에서 언급하고 있다.

X-LUCA 측면을 살펴보면, 측면과 후면 일부분은 앞서 언급한 Rubber 코팅으로 그립감을 높이도록 했으며, 좌측에는 웹페이지 앞뒤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앞/뒤 버튼이 위치하고 있다. 또한, 양측면 모두 장시간 사용기 땀발생 해결을 위해 통풍구 처리를 해놓았다.

마우스 밑면은 부드러운 움직임을 위해 울트라 테프론 글라이드 4곳에 부착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끝으로, USB와 연결되는 케이블은 단순처리 될 수 있는 부분이지만, 좀 더 디자인에 신경을 쓴 노력이 보이고, 노이즈 필터까지 갖추고 있어 신호감소를 최소화 해주고 있다.


 

실제, X-LUCA를 사용해보자. PC와 연결을 하면 LED 튜닝효과를 맛 볼 수 있는데, DPI버튼을 비롯해, 중앙부분과 양 사이드에서 LED효과를 볼 수 있겠다. 제품에 대해 좀 더 고급스러움을 보여주는 부분이기도 하겠다.

 

실제, X-LUCA를 사용해본 결과, 일단, 그립감은 편하고, 마우스포인트 역시 즉각 반응을 보여준다. 웹에서와 전략시뮬레이션 장르 게임에선 1600DPI가 가장 최적화로 움직인다라는 느낌을 받았고, FSP 같은 포인트 움직임이 빠른 장르에선 최대 2400DPI를 설정해야 게임에 무리가 없다 할 수 있겠다. 다만, FSP게임매니아라면 최근 고해상도의 DPI지원 마우스가 매니아들사이에서 주목받기 때문에, 최대 2400DPI까지만 설정되는 X-LUCA FSP게임매니아에게는 다소 아쉬움 부분이 될 수도 있겠다.

 

 

 

 

이번에 출시된 이강물산의 게이밍브랜드 Team Scorpion의 첫 제품인 게이밍 마우스 X-LUCA는 무게추가 적용된 모델이면서도 가벼운 무게감과 그립감이 좋은 럭셔리 게이밍 마우스라 할 수 있다. 게이밍 마우스답게 디자인에서부터 LED 효과까지 최대한 제품의 고급스러움을 발휘해주고 있으며, 마우스 움직임과 인식 속도,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전문 기술을 채택해 적용을 많이 했다. 가벼우면서도 인식속도가 빠르고, 4단계의 DPI값을 실시간 설정할 수 있어, 게이밍외에도 일반 마우스 사용으로도 손색이 없겠다. 물론, 전문 게임 매니아라면 다소 조금 낮은 DPI지원이 아쉬울 수도 있겠다. 하지만, 일반 사용자나 대부분의 게임에서 부족함 없이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어, 시각에서부터 끌리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가진 마우스를 찾는다면 Team Scorpion X-LUCA를 추천한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