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ay167
  • Yesterday190
  • Total1,609,543

RED LCD가 매력적인 Case - 스카이디지탈 SKY775 TuneUP

| 2008.09.17 18:30
 PC분야에 새로운 경쟁분야 PC케이스
PC에서 케이스는 집이나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케이스가 단순한 디자인으로만  나왔지만 최근에는 일반 사람들도 PC를 고를 때 보는 눈이 높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그래서 요즘은 PC분야에 보이지 않는 경쟁이 바로 케이스 분야인 것 같습니다. 이런 경쟁시대에 TV수신카드와 파워로 유명한 스카이디지탈에서 오랜만에 새로운 PC케이스를 선보였습니다. 바로 SKY775 TuneUp(튠업)입니다.올해 Cebit에서 스카이디지탈은 PC케이스 신제품 5종을 선보였는데 지금 현재 모두 출시되었습니다. 그 중 선봉으로 먼저 나온 튠업 케이스는 미들케이스로 스카이디지탈에서 쿠페 이후 다시 PC케이스의 인기몰이를 할 모델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투 SKY775 튠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사양
모델명

SKY 775 Tune-UP

플랫폼
미들타워(ATX)
확장성
5.25인치 베이 : 외부 3개
3.5인치 베이 : 내부 6개
쿨링팬
저소음 120mm 쿨링팬 앞/뒤 기본 장착 (92/80mm겸용)
듀얼 팬컨트롤러 기본 장착 (자동 또는 수동 5단계)
통풍구
CPU 에어가이드, PCI/HDD 에어홀 내장
LCD
멀티펑션 (온도, 시간, 회전속도, HDD 동작표시 등)
전면단자
eSATA, USB2.0 4개, HD-AUDIO
크기
(W)190 x (H)420 x (D)483mm
무게
6Kg (포장제외)
제조사/국
(주)스카이디지탈/중국

현재 다나와 최저가는 4만 9천원으로 나와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제품의 포장상태는 다른 케이스들의 포장상태와 마찬가지로 양쪽 스티로폼으로 충격과 파손 예방을 하고 있습니다.

케이스가 미들타워이기 때문에 미니타워보다는 클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크게 길이 차이가 나지 않고 부담되는 사이즈가 아니니 크기에 대한 부담감을 없을 것 같습니다.

전면에는 슬라이딩 도어 방식의 ODD 베이가 2개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앙쯤에는 멀티기능LCD와 USB포트, E-SATA포트, 이어폰, 마이크 단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하단에는 전면으로 공기흡입을 받기위해 약간 튀어나온 형태에 안에는 구멍이 나있습니다.후면에는 120mm 쿨링팬이 장착되어 있고 케이스 분리를 쉽게 하기 위해 손나사를 사용했습니다.


양쪽 측면에는 공기흐름을 위한 타공망 형태와 80mm 에어가이드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분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손잡이 부분은 약간의 홈이 들어가있는 상태입니다.

케이스 측면을 분리하면 본체쪽에는 위아래 약간의 홈이 나있고 옆판에는 홈이 들어갈 만큼 튀어나와있습니다. 그동안 일반 케이스에서 옆판을 분리할 때나 부착할 때 구멍에 넣어서 밀던 방식이 아닌 홈으로 끼우기만 하면 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분리나 부착할 때 매우 편리합니다.

이제부터 내부를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튠업케이스의 경우 외부에도 신경을 많이 썼지만 내부 역시 많은 부분을 신경쓴 노력이 보였습니다.먼저 메인보드장착위치부분을 보시면 CPU쿨러 교체를 쉽게 하기 위해 직사각형의 구멍을 냈으면 마감처리 역시 매끈하게 잘 해서 베일 염려가 없습니다. 그리고 상단 파워 위치부분에는 파워 선정리를 위해 선을 걸수 있는 고리가 있습니다. 실제로 후에 파워를 장착하고 선정리하는데 상당한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하드디스크를 장착하는 모듈을 살펴보겠습니다. 하드디스크 모듈은 나사를 풀면 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이 역시 마감처리가 잘 되어있어 분리하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그리고 하드진동을 방지는 고무가 장착되어있습니다.그리고 안쪽에는 하드디스크가 걸릴 수 있도록 구조되어있습니다. 하드는 총 4개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케이스 전면 덮개를 제거한 후 내부를 살펴보겠습니다. 맨 밑 120mm 쿨링팬이 장착된 위치부분에는 먼지필터가 있어 공기를 흡입하면서도 먼지흡입 방지를 해주습니다. 그리고 LCD가 위치한 부분에는 총 4개의 LED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E-SATA포트부분은 케이스 안쪽에 SATA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케이스 내부에 들어있는 선들과 쿨링팬을 살펴보겠습니다. 내부선들은 각각에 이름이 쓰여져 있어 메인보드와 연결하는데는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쿨링팬은 전면과 후면에 120mm가 장착되어있다고 했는데 속도는 1600RPM이라고 적혀있습니다.물론 후에 전면 LCD에서 팬기능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전면 덮개에 있는 슬라이딩 도어와 부가 부품들과 실제 부품 장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먼저 전면 ODD에 슬라이딩 도어는 안을 보시면 나사로 고정되어있어 슬라이딩 도어가 단단히 고정되어있습니다.그리고 부속품들은 케이블타이,나사,케이스 스피커,확장 브라켓2개, 팬 연결 커넥터 1개가 들어있으며 케이스에 부품 장착에 도움을 주는 가이드 종이가 한 장 들어있습니다.가이드 종이 경우 초보자들에게 꽤 도움을 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실제 케이스에 부품들을 장착해보았습니다.장착에는 어려움이 없었고 선정리하는 것에도 크게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단점이라면 지포스 8800GT 같은 기판이 긴 그래픽카드를 장착할 경우 메인보드마다 레이아웃위치가 틀려서 약간의 간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필자의 경우 아수스 P5K-E 메인보드를 장착한 후 지포스 8800GT를 장착하니 메인보드의 SATA 2개 정도를 사용 못하는 간섭이 생겼습니다.물론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으나 위험요소가 생기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낫다고 보아집니다.

 결론
지금까지 스카이디지탈의 SKY775 튠업을 살펴보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사용해본 소감을 말씀드리자면 오랜만에 장착하는데 있어서 만족감을 느끼게 해주는 케이스였습니다. 파워 케이블 선정리를 위해 고리가 있는 것과 하드모듈의 공간을 이용해 선정리를 하는데 도움이 되어 나름 부품을 장착하는 동안에 어려움을 느끼지 못했습니다.그리고 LCD기능에 대해서 따로 언급을 안드린 것은 버튼조작이 쉽기 때문에 초보자인 경우도 몇 번 만지다보면 금새 익히기 때분에 따로 살펴보지 않았습니다. 요즘들어 PC케이스 회사들이 많이 생기고 서로간의 경쟁도 생기고 있는 상황에서 SKY775 튠업의 경우 이런 상황에서 살아남는 케이스 중 하나일 것 같습니다.이번 기회에 미들케이스를 바꿀 계획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추천해드리고 싶은 케이스입니다.

지금까지 리뷰를 봐주셔서 감사합니다.최근에 시작한 리뷰활동이라 아직 부족한 점이 있지만 꾸준히 제품이 생길 때마다 리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아울려 필자는 주 리뷰 대상이 케이스입니다.(후에 이 분야에서 연구개발 일을 할 생각이라서^^;) 물론 다른 제품들도 리뷰를 합니다.앞으로 꾸준히 활동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추천/구독해주시면 더많은 좋은 정보/리뷰로 보답하겠습니다.  
 English flag Japanese flag Chinese (Simplified) flag German flag France flag Italy flag Espana flag Brazil flag
맞춤검색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