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에 충실한 게이밍 마우스! - 제닉스 STORMX G2

반응형

 

국내 주변기기 전문업체인 ㈜제닉스크리에이티브(http://www.xenics.co.kr)는 그동안 STORMX시리즈로 저가형부터 고급형까지 다양한 마우스 제품들을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최근 이 STORMX시리즈에 또하나의 모델을 선보였는데, 바로 STORMX G2입니다. 그럼, 제닉스의 새로운STORMX시리즈 모델 STORMX G2는 어떤 모습을 갖추었는지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Model) STORMX G2
센서(Sensor) (Optical) Pixart A3050
그립 타입(Grip Type) 양손잡이
LED Backlight Color 4가지 컬러
버튼(Button) 6 Button
버튼 스위치(Button Switching) OMRON
전송제어속도(Polling Rate) 125 / 500 / 1000Hz
해상도(Resolution) 800/1200/2000/3200DPI
연결방식(Interface) USB
케이블 길이(Cable Length) 1.8m
무게(Weight) 120g(케이블포함 140g)
크기(Size) 117.5(W) x 39(H) x 63(L) mm
최저가(리뷰기준일) 18,350(상품정보)
문의 ㈜제닉스크리에이티브(http://www.xenics.co.kr)

 

 

STORMX G2의 제품박스부터 살펴보면, 보급형으로 출시된 모델이라 박스는 딱 마우스만 포장된 정도의 크기를 가졌습니다. 전면엔 제품의 윤곽 디자인을 비롯해 모델명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센서와 스위치 언급 표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측면에는 색상 구분 표기를 할 수 있는데, 블랙과 화이트 2가지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제품의 이미지와 함께 각 위치에 배치된 버튼의 명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아래에는 제품의 기본 스펙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구성은 마우스와 설명서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STORMX G2를 살펴보면, 좌우대칭형으로 오른손과 왼손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특별한 디자인 없이 전형적인 마우스 기본 디자인 형태를 가졌습니다.

 

 

 

 

 

좌우 기본 버튼을 비롯해 좀 더 살펴보면, 가운데 휠-버튼은 고무 재질에 톱니 디자인을 적용해 스크롤 접지력을 높이도록 했으며, 휠 자체는 LED효과를 볼 수 있게 투명 처리되어 있습니다. 바로, 뒤에는 DPI버튼이 배치되어 있는데, 4단계로

DPI 값을 전환할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오른쪽버튼과 조합해LED모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손바닥 부분의 팜-

레스트 부분에는 로고가 새겨져 있는데, 역시 LED효과를 볼 수 있게 처리되어 있습니다.

 

 

 

 

 

마우스 측면을 살펴보면, 양손잡이 디자인이기 때문에 좌우 디자인은 동일하며, 좌측에는 추가 버튼 2개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기능은 기본 기능인 앞/뒤 기능을 가졌습니다. 마우스 밑부분을 살펴보면, 밑바닥 재질은 메탈 재질을 사용했으며, 테두리부분으로 LED 효과를 볼 수 있게 처리되어 있는데, 뒤에서 분리해서 확인되지만, 바닥에 메탈이 커버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마우스의 부드러운 움직임을 위해 테프론-피트가 부착되어 있으며, 센서 근처에는 물리적 방식으로 전송제어 속도를 조절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케이블은 총 1.8m 길이에 꼬임방지를 위해 직조케이블을 사용했으며, 묶을 수 있는 밸크로-타이도 기본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블부분에는 신호손실을 줄이도록 노이즈 필터가 적용되었으며, USB 연결 인터페이스 역시 금도금이 처리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을 포함한 마우스의 총 무게는 약 140g입니다.

 

 

 

 

 

내부를 잠깐 살펴보면, 앞서 언급했듯이, 바닥부분의 메탈재질은 커버 역할을 하고, 무게가 있기 때문에 사실상 무게-

추의 역할도 어느 정도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좌우 기본 버튼의 스위치는 OMRON사 제품을 사용했으며, -버튼과

DPI, 측면 버튼은 HUANO사의 스위치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센서부분에는 커버가 적용되어 있는데, 커버를 분리하면 앞서 박스 표기에서 확인했듯이, PixArt A3050 센서가 사용되었습니다. MCUHoltek사 칩셋이 사용되었습니다.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과정 없이 PC와 연결해 인식이 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바닥부분과 휠-버튼, 로고 부분에 LED 효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DPI버튼을 통해 800/1200/2000/3200값으로 전환을 할 때, LED 역시 4가지 색상으로 변경이 됩니다. 마우스 그립은 기본 그립인 Palm-Grip에 맞춰져 있지만, 손이 좀 큰 편이라면 Finger-Grip도 가능합니다.

 

 

 

 

제닉스크리에이티브의 새로운 STORMX G2는 시작에서 말했듯이, 보급형으로 출시되어 출시가 2만원대로 나왔지만, 현재 최저가는 1만원 후반대까지 내려와서 소비자들에겐 게이밍 마우스로 부담없는 가격입니다. 양손잡이로 가장 기본이 되는 마우스 그립형태의 디자인을 가져 익숙한 그립감으로 편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무게감 역시 적당한 수준입니다.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게이밍 마우스로써 LED기능과 DPI지원도 빼먹지 않고 갖추고 있습니다. 화려하진 않지만 기본에 충실하고 가격대로 게이밍 마우스로 착한 편이라 소비자들이 대중적으로 즐길 수 있는 모델이라 생각됩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