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런저 키보드에도 이제 이중사출! - 비프렌드 Gkeyboard2 프리미엄 이중사출

반응형

 

 

 

키보드 시장에서 기계식키보드가 대중화되면서 대세를 이루게 된 후, 기존의 시장을 주름잡았던 멤브레인 역시 이에 대한 영향을 받았습니다. 대표적인게 LED백라이트와 접점 방식으로 특히, 접점 방식은 멤브레인처럼 저렴한 가격에서 기계식키보드 같은 느낌을 살리는 것인데, 그게 바로 플런저 입니다. 기계식키보드 못지않게, 플런저 키보드 역시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 국내 주변기기 전문업체인 ㈜비프렌드 역시 예전부터 플런저 키보드 라인업으로 Gkeyboard시리즈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습니다. 작년부터는 두번째 모델로 LED백라이트 기능까지 갖추면서 Gkeyboard2를 선보이고 있는데, 최근 이 Gkeyboard2에 이중사출 키-캡을 적용한 모델 Gkeyboard2 프리미엄 이중사출이 출시되었습니다. 그럼, 비프렌드의 이중사출 키-캡의 플런저 키보드 Gkeyboard2프리미엄 이중사출을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Model) Gkeyboard2 프리미엄 이중사출
접점방식(Contact) 플런저(멤브레인)
전체 키(Key) 104 Keys(전체 26개 동시 입력 지원)
전송제어(Polling rate) 1000Hz
백라이트(Backlight) 지원(Support)
인터페이스(Interface) USB
케이블 길이(Cable Length) 1.7m
무게(Weight) 1.25kg
크기(Size) 448(L) x 43(H) x 140(W)mm
최저가(리뷰기준일) 34,390
보증 기간 무상 1
문의(정식수입원) ㈜비프렌드

 

 

Gkeyboard2 시리즈는 작년부터 출시가 되었고, 이번 모델은 이중사출이 적용된 모델이라 제품의 디자인은 기존 모델과 동일합니다. 이는 제품 박스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모델명과 함께 제품 특징 언급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박스 측면을 통해서 해당 모델의 구분 표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플런저 방식 구조와 함께 제품의 기본 스펙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LED 백라이트 기능 소개도 간단히 되어 있습니다. 제품 구성은 키보드만 간단히 이루어져 있습니다.

 

 

 

Gkeyboard2 프리미엄 이중사출을 살펴보면, 디자인은 앞서 말한 것처럼 기존 모델과 동일합니다. 여기에 색상 구분으로 키-캡으로 구분되는데, 화이트와 블랙 2가지 입니다. 104키의 풀-배열을 시작으로 외곽 테두리 라인에 LED백라이트 효과를 볼 수 있게 적용했으며, 전면에는 눈부심 방지를 위해 분리형 가드(Gard)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캡은 이번 모델의 가장 큰 특징으로 바로 영문과 한글 폰트 모두 이중사출로 적용되었습니다. 이미 기계식키보드에선 흔히 볼 수 있는 키-캡 처리방식이지만, 플런저 방식에선 드뭅니다. 여기에 키-캡을 분리하면, 십자 모양의 플런저 방식을 확인할 수 있어, 기계식키보드의 키-캡과 호환 사용이 가능하겠습니다. 가이드까지 분리하면 내부에 멤브레인 방식의 러버-돔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keyboard2 LED백라이트 기능은 간단하게 색상 변경과 Fn키 조합으로 On/Off, 밝기 조절인데, Gkeyboard2 프리미엄 이중사출 역시 이 기능을 그대로, FN키 바로 오른쪽에는 색상 변경 키가 있으며, FN+색상 변경키로 LED On/Off, 특수키인 PageUp/Down키로 밝기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밑부분을 살펴보면, 각 모서리 부근과 아래 가운데 부분까지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 패드가 기본 부착되어 있으며, 앞부분에는 높낮이 받침대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은 총 1.7m길이에 묶어 정리할 수 있도록 벨크로타이까지 제공하고 있으며, 연결 인터페이스 방식은USB방식을 지원합니다.

 

 

 

Gkeyboard2 프리미엄 이중사출을 직접 사용해보겠습니다. PC와 연결해 인식이 되면, 바로 LED백라이트 효과를 볼 수 있는데, 기본 작동 색상은 샤이안이며, 테두리부분부터 이번 모델에 적용된 이중사출의 키-캡으로 영문과 한글 폰트에도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D 색상은 기존 모델과 마찬가지로, 색상 전환 키를 통해, 7가지 색상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Fn+PageUp/Down 키 조합으로 밝기 조절을 Off포함 4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Gkeyboard2 프리미엄 이중사출 역시 기존 모델과 마찬가지로 동시 입력 지원을 최대 26개까지 지원하고 있어, 동시 입력 지원의 게임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키 압력은 플런저 방식이기 때문에, 기계식키보드의 흑축 및 적축의 느낌과 비슷합니다.

 

 

 

이번 비프렌드의 Gkeyboard2 프리미엄 이중사출 모델은 기존 모델들에서 꾸준히 기계식키보드와 흡사하기를 한 단계 더 보여주는 모델입니다. 기계식키보드에서 주로 볼 수 있는 이중사출 키-캡을 플런저 모델에 적용했다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으로 기존 모델의 화려한 LED백라이트 효과를 이제는 키-캡에서까지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플런저키보드 특유의 기계식키보드 키-캡 호환부터 동시 입력 지원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3만원대의 가격형성을 하고 있어,

최근 홍수처럼 불어난 기계식키보드 시장에서도 3만원대의 저가형 모델까지 나와있는 상태라 동종 모델뿐만 아니라 기계식키보드와도 경쟁해야 하는 부담감이 있습니다. 그래도, 플런저와 기계식의 소비자 선호가 나뉘어지고 있기 때문에,

플런저 키보드에서 보기드문 이중사출 모델이 나왔다라는 점에서 플런저 키보드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겐 이번 비프렌드의 Gkeyboard2프리미엄 이중사출이 반가운 모델임은 분명하겠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