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색상과 스위치 모두 교체할 수 있는 기계식키보드! - 비프렌드 Chage-UP(체인지-업)

반응형

최근 기계식키보드 시장의 경쟁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해지면서, 경쟁사들이 차별적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주변기기 전문업체 중 하나인 ㈜비프렌드 역시 올해 기계식키보드에 대표적인 부가기능 LED백라이트 효과를 교체할 수 있는 G-Master 텀 LED라는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여기에 하나 더 교체할 수 있는 기능을 담아서 새로운 모델을 출시했는데, 바로 스위치를 교체할 수 있는 Change-UP(체인지-)이 그 주인공입니다. 그럼, 국내에서 유일하게 LED와 스위치 모두 교체할 수 있는 기계식키보드 비프렌드의 Change-UP을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Model) Chage-UP
접점방식(Contact) 기계식(Mechanical)
스위치(Switch) G스위치 청축
전체 키(Key) 104 Keys(무한 동시 입력 지원)
전송제어(Polling rate) 1000Hz
백라이트(Backlight) 지원(Support)
핫키(Hot Key) 지원 지원(Support)
인터페이스(Interface) USB
케이블 길이(Cable Length) 1.8m
무게(Weight) 1.25kg
크기(Size) 465(L) x 55(H) x 205(W)mm
최저가(리뷰기준일) 69,100
보증 기간 무상 2
문의(정식수입원) ㈜비프렌드

 

 

 

이 제품은 제품박스에서부터 이 모델이 어떤 기능이 핵심인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에 모델명부터 제품의 특징을 스위치와 LED색상 교체를 언급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알루미늄 하우징과 스위치 수명, 전송제어 속도도 언급되어 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제품의 전체 이미지와 함께 제품의 기본 스펙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제품명은 Change-UP이지만, 모델명인 앞서 출시했던 LED 색상 교체의 G-Master인 것을 확인할 수 있어, 같은 라인업임을 알 수 있습니다. 제품 구성은 키보드를 비롯해, 부가 기능 설명을 담은 설명서, -슷위치 리무버, -캡 리무버, 5가지 컬러 LED 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성은 앞서 출시했던, G-Master 커스텀 LED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Change-UP을 살펴보면, 상판 하우징은 레드 색상의 알루미늄 재질을 사용했으며, 비키 스타일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G-Master 커스텀 LED에선 팜-레스트가 분리형이었지만, Change-UP에선 팜-레스트를 일체형으로 적용했습니다. 키-캡 부분을 살펴보면, 폰트부분은 쉽게 지워지지 않도록 5단계 공정의 UV코팅 기술을 적용했으며, 제공되는 키-캡 리무버를 사용해, -캡을 분리하면, 앞선 모델인 G-Master 커스텀 LED와 같은 G-스위치 청축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페이스-바 같은 긴 키-캡들은 마제식 스테빌라이저로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Change-UP 역시 G-Master 커스텀 LED처럼 LED 색상을 제공되는 LED 캡을 사용 교체해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할 수 있게 지원합니다. LED 캡 색상은 총 5가지 제공됩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Change-UP에선 바로 스위치까지 교체할 수 있게 지원하는데, Change-UP의 스위치 교체 방식은 외부에서 접점이 되는 방식으로 현재 또다른 방식의 스위치 교체 방식보다 스위치의 핀이 짧습니다. 따라서, 교체 시, 스위치의 핀이 휘어질 우려가 적겠습니다.

 

 

 

 

Change-UP 역시 FN키 지원으로 부가 기능들을 지원하고 있는데, F1키는 미디어 실행, F2~F4키는 볼륨조절과 음소거, F5~F8키는 재생 컨트롤, F9~F12키는 운영체제 기본 프로그램 실행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특수키 6개를 통해서는 LED모드를 지원하고, 방향키를 통해서는 밝기 조절을 지원합니다. Change-UP 키보드 밑부분을 살펴보면, 각 모서리 부근과 아래 가운데 부분에는 미끄럼 방지의 고무 패드를 기본 부착해놨으며, 양쪽 앞부분에는 높낮이 받침대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측면에서 단계 배열을 확인해보면, 타이핑에 최적화인 스텝-스컬쳐2 방식을 적용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은 총 1.8m 길이에, 정리 묶을 수 있는 벨크로 타이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결 인터페이스 방식은 USB 방식입니다.

 

 

 

Change-UP을 직접 사용해보겠습니다.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없이 Plug&Play방식을 지원하기 때문에, PC와 연결 인식이 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LED 백라이트의 기본 색상은 화이트이며, 앞서 언급했듯이, LED 캡을 사용해 색상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LED 기능에 대해 좀 더 살펴보면, 특수키로 지원되는 모드 지원에는 Insert키는 물결모드, Home키는 숨쉬기 모드, PageUp키는 파문모드, Delete키는 한 번 눌렀을 때 오로라 모드, 한 번 더 누르면 전체 밝기 모드를 지원하며, End

키는 사용자가 원하는 키의 LED On/Off적용할 수 있는 커스텀LED로 설정을 저장할 수 있게 원하는 숫자키를 Fn키와 함께 누른 후, FN+End키는 누른 후, 원하는 키의 LED On/Off정한 후, 다시 FN+End키를 누르면 해당 숫자키에 설정이 저장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PageDown키를 통해서는 그림자모드를 지원합니다.

 

 

 

이번 비프렌드의 Change-UP은 앞서 출시했던, LED 색상 교체의 G-Master커스텀LED의 상위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존처럼 LED색상 교체를 지원하면서, 동시에 스위치까지 교체할 수 있는 방식으로 국내에서 스위치 교체만 가능한 모델들은 이미 나와있지만, LED 색상과 스위치까지 사용자가 수동적으로 튜닝하듯 교체하는 모델은 이번 비프렌드의 Change-UP이 유일한 모델입니다. 여기에 알루미늄 하우징과 앞서 모델처럼 방수와 LED모드 지원, 부가 기능, 무한 동시 입력 지원, -레스트까지 모두 갖추고 있어, 앞서 모델처럼 LED색상뿐만 아니라 스위치 교체까지 바랬던 소비자들에겐

Change-UP이 반가운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내가 손으로 직접 LED색상과 스위치 교체까지할 수 있는 손맛을 느낄 수 있는 키보드를 접해보길 바랍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