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 심플함의 정점을 보여주는 키보드! - 제닉스 STORMX TITAN MARK V

반응형

국내 주변기기 전문업체 중 하나인 ㈜제닉스크리에이티브(http://www.xenics.co.kr/)는 다양한 키보드 라인업을 가지고 있는데, 작년 멤브레인 키보드에 메탈 하우징이라는 컨셉을 적용해 큰 인기를 얻은 TITAN시리즈는 올해 기계식키보드 

TITAN Mark 시리즈까지 추가해 라인업이 넓혀졌습니다. 특히, 기계식키보드인 TITAN Mark시리즈는 스위치 교체방식이라는 컨셉을 국내에 처음 선보이면서 또 한번 주목을 받았습니다. RGB 백라이트 지원으로 출시된 풀-배열의 TITAN Mark VII와 텐키리스의 TITAN Mark X가 상반기에 출시되었으며, 하반기에도 추가 모델 TITAN Mark V / VI가 최근 출시되었습니다. 오늘은 이 중 텐키리스이었던TITAN MARK X와 대비되는 풀-배열의TITAN MARK V를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Model) STORMX TITAN MARK V(5)
접점방식(Contact) 기계식
스위치(Switch) 오테뮤(OUTEMU) – 청축, 갈축, 적축
전체 키(Key) 104
백라이트(Backlight) 지원(화이트)
핫키(Hot Key) 지원 지원
추가 특징 메탈 우퍼 케이스(Metal Upper Case)무한 동시 입력 지원H/W 메크로LED 커스텀
인터페이스(Interface) USB
케이블 길이(Cable Length) 1.4m
무게(Weight) 1.1kg
크기(Size) 43.5 x 12.5 x 3.5 cm
최저가(리뷰기준일) 61,780(상품정보)
보증기간 무상 1
문의 제닉스크리에이티브(http://www.xenics.co.kr/)

 

 

 

 

시작에서 말했듯이, TITAN MARK V 역시 MARK시리즈의 추가 모델로써 제품 박스에서 모델명과 함께 주요 특징으로 스위치 교체 방식 소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LED백라이트 지원, 무한 동시 입력, 이중사출 키-, 매크로, TITAN 컨셉인 메탈 하우징 소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 개봉 부분에는 동봉 스티커가 기본적으로 부착되어 있으며, 스위치 역시 앞선 모델들과 동일하게 적축, 청축, 갈축 3가지 타입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주요 특징인 스위치 교체 방법에 대한 설명을 담고 있어 구입 전 충분히 교체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키보드를 비롯한 제품 구성에는 설명서와 교체 스위치 샘플, -캡 리무버, 스위치 리무버가 제공됩니다. 설명서에는 부가 기능에 대한 설명이 담겨져 있습니다.

 

 

 

 

 

TITAN MARK V를 살펴보면, 전체적인 디자인은 상반기에 먼저 출시된 TITAN MARK X와 동일합니다. 주변 베젤이 없는 일명 제로 베젤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TITAN MARK X와 가장 큰 차이점은 키 배열로 TITAN MARK V104키 풀-배열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상판 메탈 하우징과 비키 스타일도 그대로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ITAN MARK V의 키-캡 역시 앞선 모델들과 동일한 고딕 계열의 폰트를 가지고 있으며, 영문은 이중 사출로 처리 되었습니다. 스위치는 이미 앞선 모델들에서 알려졌듯이, TITAN MARK V에도 오테뮤 스위치가 적용되었으며, 역시 스위치가 교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스위치 판매가 되기 시작했기 때문에 이제 MARK 제품들에서 사용자가 스위치만 구매해 다양하게 전체적으로 교체할 수 있겠습니다.

 

 

 

 

 

TITAN MARK V에도 FN(펑션) 키 지원으로 부가 기능을 지원하는데, 기능은 앞선 모델들과 동일합니다. 숫자키 1~7까지는 LED 커스텀 지원으로 기록 저장 기능은 ESC 키가 가지고 있으며, F1~F4키는 매크로, F5~F8키는 재생 컨트롤, F9키는 LED 모드, F10~F12키는 볼륨과 음소거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 외에 숫자8~9, 0키는 각각 RTS, FPS, 문서 LED 모드, PageUp PageDown LED 밝기, Delete키는 공장 초기화, End키는 Fn키 잠금/해제, 윈도우 키도 잠금/해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키보드 밑부분을 살펴보면, 양쪽 아랫부분에는 미끄럼 방지의 고무 패드가 기본 부착되어 있으며, 앞부분 양쪽에는 높낮이 받침대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측면에서 보면 키 단계 배열이 타이핑에 적합한 스텝스컬쳐2 방식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 길이는 총 1.4m이며, 전체 슬리빙 처리와 신호 손실을 줄이도록 USB 연결 인터페이스에는 금도금 처리를 케이블에는 노이즈 필터를 적용했습니다. 또한, 사용하지 않을 시에는 연결 인터페이스 부식 방식을 위해 커버도 기본 제공되고 있습니다.

 

 

 

 

직접, TITAN MARK V를 사용해보겠습니다. Plug&Play 방식을 지원하기 때문에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없이 PC와 연결 인식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LED백라이트 효과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반기에 출시된 모델들이 RGB백라이트를 지원했다면, 하반기 출시된 TITAN MARK V / VI는 화이트 백라이트를 지원합니다. 밝기 조절은 Off포함 총 8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LED 백라이트 기능 역시 상반기 모델과는 색상부분과 차이를 두고 있기 때문에, 모드 지원은 모두 동일합니다. LED 모드는 Off를 포함해 총 11가지 모드를 지원하고 있으며, 커스텀으로 설정할 수 있는 LED 커스텀 역시 숫자키 1~7 중 저장을 원하는 숫자키를 누른 후, ESC키를 누르면 기록 저장모드가 되면서 사용자가 원하는 키에 LED 활성화를 지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해당 숫자키를 누르면 저장이 됩니다. 앞선 모델들과 동일하기 때문에 익숙하겠습니다.

 

 

 

 

 

이제는 제닉스크리에이티브에서 가장 많은 라인업을 가진 키보드 시리즈라 할 수 있는 TITAN 시리즈에 기계식 키보드 라인업 TITAN Mark의 하반기 추가 모델 중 풀-배열의 TITAN MARK V는 시작에서 말했듯이, 텐키리스로 먼저 출시했던 제로 베젤 디자인의 TITAN MARK X와 대조되는 모델로 추가되었다 할 수 있습니다. 텐키리스로 먼저 출시했을 시 제로 베젤과 메탈 하우징 조합이 상당히 고급스럽고 심플했기 때문에, 일부 소비자들은 풀-배열의 모델도 나오길 바랬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에 응답하듯 하반기에 풀-배열의 TITAN MARK V가 출시되었습니다. 여기에 좀 더 심플함에 정점을 찍기 위해 LED백라이트도 심플 색상의 대표색인 화이트 색상으로 갖추었습니다. 제로 베젤, 메탈 하우징, 화이트 백라이트 3가지 조합으로 TITAN MARK의 가장 고급 심플이 나왔다 할 수 있겠습니다. 다양한 디자인으로 라인업을 넓힌 TITAN MARK의 하반기 반응도 기대해봅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