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mm 네오디뮴의 쿠거 첫 게이밍 헤드셋! - COUGAR IMMERSA

반응형

 

2년 전, 키보드와 마우스 출시를 시작으로 게이밍 시장에 진출했던 해외 게이밍 브랜드 중 하나인 Cougar(http://cougargaming.com/)는 국내외 모두에서 인지도를 쌓았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점점 더 발을 넓히고 있는데, 키보드, 마우스와 함께 게이밍 시장이라면 필수적이라 할 수 있는 오디오분야에도 진출했습니다. 바로 헤드셋과 이어폰 제품을 선보였는데, 오늘은 이 중 게이밍 헤드셋인 IMMERSA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Model) IMMERSA
색상(Color) 블랙&오렌지
드라이버 유닛(Drivers) 40mm
저항(Impedance) 32 ohm±15%
감도(Sensitivity) 헤드셋 마이크로폰
95±3dB -40dB(±3)
주파수 대역(Frequency) 20Hz~20,000Hz(서브우퍼/센터//) 100~16,000Hz
마이크로폰 저항 2.2K ohm
연결 인터페이스 (3.5mm) - 기본 4, 변환 3
케이블 길이 2m
최저가(리뷰기준일) 73,210

 

 

 

IMMERSA의 제품 박스부터 살펴보면, 일반 게이밍 헤드셋 제품들처럼 IMMERSA역시 일부는 내부 포장된 제품의 실물을 노출시켜 바로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모델명과 주요 제품 특징에 대한 언급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번 IMMERSA는 기본 모델과 Pro모델 2가지로 출시가 되었으며, 국내에는 기본 모델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박스 측면에도 제품 특징을 소개하는데, 주요 특징을 이미지와 함께 설명하고 있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스테레오, 40mm 네오디뮴 마그넷 드라이버, 노이즈 캔슬링, 길이 조절의 마이크로폰, 100mm 대형 이어-패드, 가벼운 무게, 다양한 호환성 지원을 주요 특징으로 언급하고 있습니다. 박스 후면에도 전체 헤드셋 이미지와 함께 부위별로 특징 부분을 한 번 더 언급하고 있으며, 추가로 리모컨 기능 언급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에는 한국어를 포함한 각 나라별 언어로 주요 특징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제품 포장은 액세서리 기본 방식인 제품 틀에 맞춘 포장 방식이며, 제품 구성은 헤드셋과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설명서에는 제품의 기본 스펙 정보와 명칭 등에 설명을 담고 있습니다.

 

 

 

IMMERSA 디자인을 살펴보면, 색상은 블랙과 제조사의 상징인 오렌지 색상 조합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이어-패드부터 헤드 밴드까지 이어지는 전체 골대 구조와 인조 가죽으로 처리된 헤드 밴드는 이중 구조로 밴드의 무게를 줄여 전체적인 헤드셋 무게를 줄인 구조입니다. 헤드 밴드는 와이어 방식으로 착용시 자동으로 길이 조절이 되는 동시에 좀 더 밀착 착용되는 효과를 주도록 했습니다. 최근 게이밍 헤드셋에서 많이 보는 방식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어-패드부분을 살펴보면, 외부쪽은 원형 모양에 메쉬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으며, 가운데는 제조사 로고가 처리되어 있습니다. 양쪽 모두 디자인은 동일합니다. 왼쪽 이어-패드에는 마이크로폰이 적용되어 있는데, 길이 조절이 가능하게 지원하고 있어, 사용하지 않을 시에는 수납 방식으로 감출 수 있으며, 사용 시에는 각도 조절이 자유롭도록 유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어-패드 안쪽 착용 부분에는 두께 35mm, 지름 100mm의 대형 패드가 적용되어 있는데, 쿠션 방식과 함께 귀를 완전히 덮을 수 있도록 처리되어 있습니다. 앞서 제품 특징에서 확인했듯이, 내부에는 40mm 네오디뮴 마그넷 드라이버 유닛이 적용되어 고음질 출력이 매끄럽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케이블은 총 2m 길이에 전체 익스펜더 슬리빙 처리가 되어 꼬임 방지가 되도록 했으며, 기본 연결 인터페이스는 3.5mm 4극 규격의 잭 방식으로 모바일 같은 휴대 장치 및 외부 장치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물론, PC와도 연결될 수 있도록 3극 방식의 Y자 변환 케이블도 제공합니다. 그리고, 리모컨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 리모컨을 통해서는 마이크 On/Off와 볼륨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직접, IMMERSA를 사용해보겠습니다.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없이 PC와 외부 장치에 연결 인식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한데, PC는 앞서 확인했듯이, 제공되는 Y자 케이블을 사용하면 되고, 그 외 모바일이나 외부 오디오 기기에는 기본 케이블 상태에서 바로 연결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음악 및 게임 환경에서 다양한 사운드를 청취해 본 결과, IMMERSA의 주요 특징인 네오디뮴 마그넷 적용답게 사운드 음질처리가 상당히 매끄럽습니다. 특히, 고음 처리와 베이스 처리가 자연스러워 귀에 자극적이지 않습니다. 볼륨 조절 또한 노브 방식이라 단계 조절 느낌이 자연스럽습니다. 착용감은 머리 크기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밴드 조절이 자동이라 오랜 착용에도 부담이 적겠습니다. 귀를 완전히 덮는 이어-패드는 외부로 사운드 노출이 없지만, 다른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장시간 착용 시에는 약간의 땀 발생이 일어나기 때문에 한 번씩 착용을 벗어서 귀를 쉬게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에 이어 이제는 오디오 시장까지 진출하며 첫 게이밍 헤드셋으로 출시한 COUGARIMMERSA는 네오디뮴 마그넷 드라이버 유닛 사용으로 사운드 음질을 보장해주며, 고음 출력이 자연스럽도록 40mm크기를 적용한 것이 매력적입니다. 여기에 제조사만의 색상 디자인 조화와 이중 구조 밴드로 무게감을 줄인 부분, PC뿐만아니라 외부 장치까지 사용 가능한 폭넓은 호환성 인터페이스 지원까지 게이밍 헤드셋 역할뿐만 아니라 헤드셋으로써의 사운드 역할까지 잘 갖추고 있겠습니다. COUGAR가 키보드와 마우스 시장에 첫 진출할 때 제품에 상당히 신경 쓴 것처럼 이번COUGAR

IMMERSA 역시 첫 게이밍 헤드셋답게 상당히 신경 쓴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