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품질 보증해주는 USB 3.1 메모리! - Patriot Supersonic Boost XT

반응형

앞서 대용량 미니 USB 메모리로 Patriot(http://www.patriotmemory.com/) Supersonic Mini를 만나보았는데, 외부 충격 방지를 위해 고무 재질을 사용한 것처럼, Patriot에는 이처럼 외부 충격에 강한 모델들이 추가로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묵직하게 생겼지만, 고무 재질 커버로 외부 충격에 강한 또하나의 USB 3.0 메모리 Supersonic Boost XT를 만나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Model) Supersonic Boost XT
용량(Capacity) 8 / 16 / 32 / 64 / 128 / 256GB
연결방식(Interface) USB 3.1(USB 3.0&USB 2.0)
보증기간(Warranty) 5 Years
크기(Size)  5.97(D) x 1.22(L) x 1.98(H)cm
무게(Weight) 12.9g

 

 

Supersonic Boost XT 역시 제품 팩키지 형태는 액세서리 제품처럼 일반 캡 방식으로 포장되어 있으며, 전면엔 모델명과 인터페이스 규격, 용량 표기, 포장된 제품 실물, 운영체제 지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upersonic Boost XT 경우 용량은 8GB~256GB까지 다양하게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후면에는 인터페이스 규격과 제품 특징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5년의 제품 보증 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upersonic Boost XT 외형을 살펴보면, 블랙(Black) 색상 기반에 재질은 고무 재질로 앞서 만난 Supersonic mini보다 더 두껍게 처리되어 외부 충격에 강하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 면에는 LED 인디케이터가 적용되어 있는데, 파일 전송 시 작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크기는 약 6cm로 휴대하기에 적당한 크기를 가졌습니다. Supersonic Boost XT 역시 뚜껑이 있는 방식으로, 사용하지 않을 시에는 뚜껑을 닫아 연결부위에 부식과 먼지 흡입을 방지할 수 있으며, 사용 시에는 뚜껑을 반대쪽에 꽂아 분실이 되지 않도록 했습니다.

 

 

 

Supersonic Boost XT를 직접 사용해보면, 파일 전송 시 작동 상태를 보여주는 LED 인디케이터는 레드 색상으로 표시되며, 최신 USB 3.1 규격까지 지원하고 있어, 하위 규격까지 호환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연결상태에서 기본 상태를 확인해보면, 기본 포맷은 FAT32 방식으로 되었으며, 기본 스펙 속도 체크로 흔히 사용되는 ATTO Disk Benchmark를 실행해 본 결과, 읽기 120MB/s, 쓰기 21MB/s 수준을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 벤치마크 프로그램들을 통해 성능을 확인해봐도 앞서 결과와 비슷한 수치를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읽기는 USB 3.0에서 볼 수 있는 만족할만한 속도이며, 쓰기 속도는 낮은 편이지만, 이 역시 USB 3.0에선 흔히 보게 되는 쓰기 속도 수준이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성능은 무난하다 할 수 있습니다.

 

 

 

Supersonic Boost XT 역시 앞서 만난 Supersonic mini처럼 고무 재질로 커버처리를 해 외부에 대한 충격에 강하다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보다 더 매력적인 부분은 바로 보증 기간으로 USB 메모리로는 흔히 볼 수 없는 5년이라는 장기간의 보증 기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선 보증기간이 긴 것만큼 제품 선택에 중요한 요소가 없기 때문입니다. 용량 범위 역시 소용량부터 대용량까지 다양하게 갖추고 있어, 선택 폭도 넓다 할 수 있습니다. 오래 쓰고, 충격에 강한 최신 USB 3.1 메모리를 찾고 있다면, Patriot Supersonic Boost XT를 생각해보기 바랍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