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3.1 Type-A 타입의 대용량 미니 USB메모리! - Patriot Supersonic Mini 128GB

반응형

최근에 출시되는 USB 메모리를 보면 예전과 가장 큰 차이점이 작으면서 대용량까지 가능해졌다라는 점입니다. 이제는 웬만한 SSD 저장장치 수준의 용량까지 가지고 나오는데, 국내에도 잘 알려진 글로벌 스토리지 전문업체 중 하나인 Patriot(http://www.patriotmemory.com/)에도 이런 작고 대용량을 가진 대표적인 모델이 있습니다. 바로, Supersonic Series의 라인업 중 하나인 Supersonic Mini입니다. 그럼, 대용량 미니 USB 메모리 Patriot Supersonic Mini를 지금부터 만나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Model) Supersonic Mini
용량(Capacity) 16 / 32 / 64 / 128GB
연결방식(Interface) USB 3.1(USB 3.0&USB 2.0)
보증기간(Warranty) 2 Years
크기(Size)  33.1(D) x 15.9(W) x 8.3(H)mm
무게(Weight) 7g
가격(Price) 16GB – 13,900()32GB – 21,600()64GB – 49,800()128GB – 79,000()

 

 

제품 팩키지 형태는 액세서리 제품군답게 캡(Cap) 방식으로 간략 포장 되어 있으며, 표지에 모델명을 비롯해 용량과 USB 인터페이스 규격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내부에 포장된 제품의 실물 역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후면에는 제품의 간략한 소개로 인터페이스 지원에 대한 소개를 하고 있으며, 보증 기간 2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 역시 본제품인 USB만 담고 있어, 포장을 뜯고, 바로 제품을 살펴보겠습니다. 색상은 용량에 따라 총 4가지로 구분되는데, 용량은 16GB(Red), 32GB(Green), 64GB(Orange), 128GB(Black) 4가지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외형은 고무(Rubber)재질로 처리되어 충격이나 흠집에 방지가 되도록 했으며, 크기는 33.1mm로 작은 형태를 가졌습니다. 또한, 뚜껑(CAP)이 있는 방식으로 사용할 시에는 뚜껑을 뒤에 꽂아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연결 인터페이스 방식은 USB 방식으로 규격은 USB 3.1 Type-A까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기존 USB 3.0 인터페이스와 큰 차이가 없으며, 호환 지원을 합니다.

 

 

 

직접 Supersonic Mini을 사용해보겠습니다. 리뷰에 사용된 모델의 용량은 128GB이며, 저정장치 스펙상 벤치마크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ATTO Disk Benchmark를 실행해 기본 속도를 확인해 본 결과, 읽기 약 126MB/s, 쓰기 약 27MB/s 결과를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Supersonic Mini는 앞서 인터페이스 규격을 말했듯이 USB 3.1(Type-A)까지 지원합니다. 실제, 기존 USB 3.0 USB 3.1 Type-A에 각각 연결해 속도 확인을 해보면, 이미 알려진 것처럼 두 인터페이스 차이에서 속도 차이를 크지 않는 것을 Supersonic Mini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결과 수치는 앞선 벤치 결과 비슷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upersonic Mini의 대용량 모델 경우 128GB로 이는 2GB용량의 영화 한 편 기준으로 최대 64편을 저장할 수 있는 용량이 됩니다. 데이터뿐만 아니라 영상파일까지 웬만한 대용량 파일은 충분히 담을 수 있다라는 것이 Supersonic Mini 대용량 모델의 매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Patriot의 대표적인 미니 대용량 USB 메모리 Supersonic Mini. 그 중에서도 128GB 모델은 현재 국내에서 유일하게 만나볼 수 있는 USB 3.1 Type-A 타입의 모델이며, 대용량에 가장 작은 사이즈를 자랑한다라는 것이 제품의 매력입니다. 디자인은 단순하지만, 고무 재질을 사용해 충격과 흠집에 방지가 되도록 했으며, 뚜껑 방식으로 꽂고 사용하기에도 편합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읽기 속도는 USB 3.0 수준을 보여주지만, 역시 USB 3.0의 단점이라 할 수 있는 쓰기 속도가 낮다라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용량과 미니 사이즈로 휴대하기 편한 만큼 다양한 소중한 데이터를 많이 담을 수 있어, 충분히 매력있는 USB 메모리라 생각됩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