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색 컬러의 다채로운 LED라인 백라이트! - [제닉스 STORMX K7]

반응형

최근 출시되는 기계식키보드에는 다양한 컬러 즉, RGB컬러가 적용되고 있는 것이 대세입니다. 기존의 단일 색상보다 더 화려한 느낌과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으로 꾸밀 수 있는 RGB컬러는 현재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경쟁사들도 더 다양한 RGB컬러 기능을 많이 적용하고 있는데, 이미 기계식키보드를 많이 사용해보거나 LED 백라이트 기능을 많이 사용해 본 사용자라면 다양한 기능의 RGB컬러 사용법이 크게 어렵지 않겠지만, 처음 기계식키보드를 접하거나 LED 백라이트를 접하는 소비자에겐 너무 많은 기능을 담은 RGB컬러 기계식키보드는 익히고 사용하는데 사실상 부담이 갑니다. 그래서, 일부에선 단순한 단일 색상은 아니면서 다양한 기능의 RGB컬러 사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제품들이 나오는데, 바로 LED 자체에 컬러 LED를 적용한 기계식 키보드들입니다. 국내 주변기기 전문업체인 ㈜제닉스크리에이티브(http://www.xenics.co.kr/) 역시 이런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바로, “STORMX K7입니다. 이미 제조사에서도 다양한 LED백라이트 기계식 키보드를 선보이고 있어, STORMX K7은 어떤 모습을 갖추었는지 궁금한데,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Model) STORMX K7
접점방식(Contact) 기계식
스위치(Switch) 카일(Kailh) – 청축, 갈축, 적축
전체 키(Key) 104
백라이트(Backlight) 지원(6색 컬러)
핫키(Hot Key) 지원 지원
추가 특징 무한 동시 입력 지원메탈 하우징 일체형 손목받침대(-레스트)LED 커스텀
인터페이스(Interface) USB
케이블 길이(Cable Length) 1.4m
무게(Weight) 1.2Kg
크기(Size) 190(L) x 20(H) x 440(W)mm
최저가(리뷰기준일) 87,080(상품정보)
보증기간 무상 1
문의 제닉스크리에이티브(http://www.xenics.co.kr/)

 

 

제품 박스 전면에는 풀-배열의 제품 전체 이미지와 함께 모델명과 주요 특징을 확인할 수 있는데, 미디어 핫-키 지원, 이중 사출 키-, 비키-스타일, 손목 받침대, LED 백라트 지원을 주요 특징으로 언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위치는 총 3가지(청축, 갈축, 적축)로 구분되어 출시되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제품의 부가 기능을 이미지와 함께 소개하고 있으며, 앞서 언급한 특징과 추가적인 특징 소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입 전 박스에 제품의 주요 특징을 모두 담고 있어, 충분한 정보를 주겠습니다. 제품 포장은 제품 흔들림과 외부 충격 방지를 위해 스티로폼을 사용했으며, 키보드를 비롯한 제품 구성에는 설명서와 메탈 재질로 인한 전류 흐름 방지를 위해 절연 필름이 제공됩니다.

 

 

 

STORMX K7의 외형을 살펴보면, 상판처리를 제조사의 TITAN 시리즈 모델처럼 메탈 재질을 적용해 하우징 처리했습니다. 특히, 손목 받침대(-레스트)가 적용되어 있는데, 손목 받침대 역시 메탈 재질과 그대로 이어진 일체형으로 처리된 것이 외형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제조사의 또다른 메탈 컨셉인 TITAN 시리즈와 비슷하지만, 다른 느낌을 줍니다. 키 배열은 한국어 기준 104키로 풀-배열을 가졌으며, 단계 배열은 기계식키보드에 최적화 타이핑이라 할 수 있는 스텝-스컬쳐2를 적용했으며, -스타일은 비키-스타일을 가졌습니다. 또한, 측면에는 키-캡 이외에도 LED 백라이트 효과를 볼 수 있게 디자인 처리되어 있습니다. -캡은 영문 폰트는 이중 사출, 한글 폰트는 레이저 각인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스위치는 카일(Kailh) 스위치를 적용했으며, 앞서 언급했듯이, 청축, 갈축, 적축 3가지 타입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앞서 시작에서 언급했듯이, 키 상하 단계별로 LED가 컬러LED로 고정 적용되어 있는데, 맨 위에서부터 레드, 블루, 그린, 오렌지, 핑크, 옐로우 6가지 LED 색상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스페이스-바 같은 긴 키-캡들은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를 적용했습니다.STORMX K7 역시 부가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FN(function)키를 갖추고 있는데, 윈도우 키와는 윈도우 키 잠금/해제 기능을, F1~F4키는 운영체제 일부 프로그램 실행 키로, 계산기, 내컴퓨터, 아웃룩, 홈 실행을 하며, F5~F9키는 미디어 재생 기능, F10~F12키는 음소거 및 볼륨 조절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Print/Screen키는 초기화, Scroll/Lock키는 LED 밝기 조절 및 숨쉬기 모드, Pause/Break키는 측면 LED On/Off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LED 기능을 위해 DEL키는 LED 모드, END키는 커스텀 LED, PageDown키는 LED 효과, 방향키 ↑↓는 효과 속도조절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케이블은 총 1.8m 익스펜더 슬리빙 처리를 했으며, 케이블을 묶을 수 있는 벨크로-타이를 기본 제공하고 있으며, USB 연결 인터페이스 방식에 신호 손실을 줄이도록 노이즈 펄터와 인터페이스 금도금 처리를 했습니다. 키보드 밑부분에는 각 모서리 부근에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 패드 부착과 앞자리 높낮이 조절을 할 수 있는 받침대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STORMX K7를 직접 사용해보겠습니다.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없이 PC와 연결 인식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LED 백라이트 효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 앞서 언급했듯이 각 단계별로 6가지 LED 색상이 적용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측면 LED 효과를 화이트 색상이 되겠습니다.

 

 

 

 

LED 백라이트 기능을 확인해보면, Scroll/Lock키를 통한 LED 효과는 전체 LED점등, 숨쉬기 모드, Off 3단계 조절을 하며, 전체 LED 점등에선 방향키(↑↑)를 통해 밝기 조절을 할 수 있으며, 숨쉬기 모드에선 방향키를 통해 속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DEL키인 LED 모드는 총 4가지 모드(AERA1~4)로 특정 키 LED와 전체 키 LED 점등이 되겠습니다. PageDown키를 통한 LED 효과는 3가지 효과로 파도타기, 물결, 흔적으로 각 효과에서 역시 방향키를 통해 속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END키를 통한 LED 커스텀은 LED 모드 4가지 중 1~3가지 모드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LED 키들을 설정할 수 있는데, 모드는 선택한 후, END키는 한 번 누르고, 원하는 키들을 누른 후, 다시 END키를 누르면 설정 저장이 됩니다.

 

 

 

6가지 컬러LED를 고정으로 정하고 이에 따른 다양한 LED모드와 효과를 줌으로써 RGB컬러 기계식키보드 못지않게 화려함을 주는 제닉스크리에이티브의 STORMX K7은 앞서 시작에서 말했듯, 현재 다양하고 복잡해진 RGB컬러 사용법이 부담되는 소비자들에겐 적당한 컬러LED 백라이트를 즐길 수 있는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RGB컬러 기계식키보드는 경쟁 심해지면서 사용법이 복잡해져 LED백라이트 기계식키보드 입문자에겐 사실상 기능을 기억하고 사용하기에는 부담되는 반면, RGB컬러 못지 않게 사람의 눈이 가장 인식하기 쉬운 컬러 색상 6가지를 미리 고정 적용해 모드와 효과만으로 충분히 백라이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STORMX K7은 입문자나 너무 화려한 컬러효과를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에겐 안성맞춤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기계식키보드로써 무한 동시 입력 지원은 기본, 제조사의 인기 컨셉 중 하나인 메탈 적용과 일체형 손목 받침대까지 적용하고 있어, 실속도 잘 갖추고 있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제조사의 다른 모델들과 달리 청소 도구나 키-리무버 도구를 제공하지 않아 부속품 제공에 약간 아쉬움이 있다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조사의 또다른 메탈 컨셉의 제품이고, 실속과 고정 컬러로 다채로운 LED 라인 효과를 과하지 않게 적당히 보여주고 있어, 실속 있고 복잡하지 않은 적당한 컬러LED 효과를 찾는 소비자에겐 추천해줄 모델이라 생각됩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