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다른 매력의 피아노코팅 마우스! - COUGAR(쿠거) 450M

반응형

게이밍 주변기기로 자리잡은 COUGAR(http://www.cougar-world.co.kr)는 마우스 제품군만 색상구분 포함 총 24개의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특히 이들 모델 모두 디자인에서 각기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그 중 첫 번째로 출시된 700M에서 후에 피아노코팅이라는 표면처리기법 적용으로 이전 모델과 다른 새로운 느낌의 700M eSPORTS 모델은 같은 디자인이지만, 다른 느낌을 전해주는 모델로 시사하는 바가 컸습니다. 그래서, 이 후 제조사에선 또다른 모델에 피아노코팅 기술을 적용한 모델을 선보였는데, 바로 450M입니다. 그럼, 또하나의 피아노코팅이 적용된 모델 COUGAR 450M을 지금부터 만나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Model) 450M
그립 타입(Grip Type) 양손잡이(Ambidexterity)
센서(Sensor) (Optical) – PMW3310DH
프로세서(Processor) 32Bit ARM Processor
내장 메모리(On-Board Memory) 512KB
색상(Color) 블랙(Black), 화이트(White)
버튼(Button) 8
버튼 스위치(Button Switching) OMRON
해상도(Resolution) 50~5000 DPI
가속도(acceleration) MAX 30G
트래킹속도(Tracking speed) 130IPS
프레임(Frame) 6500FPS
전송제어 속도(Polling Rate) 1000Hz(1ms)
연결방식(Interface) USB(Gold plated)
케이블 길이(Cable Length) 1.8m
크기(Size)  135(D) x 67(W) x 40(H)mm
무게(Weight) 105g
LED Color 16.8 million(1680)
소프트웨어(Software) UIX SYSTEM
Game Type FPS / MMORPG / MOBA / RTS
최저가(리뷰기준일) 52,400

 

 

450M 제품 박스를 살펴보면, 이미 앞서 출시된 제조사의 다른 모델들과 비슷한 디자인으로 전면엔 해당 모델의 색상에 해당되는 제품 이미지를 삽입하고 있어, 쉽게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델명을 비롯해, 제품 특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색상 표기 구분, 컬러 지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 측면에는 제품의 기본 스펙 정보와 추가적인 제품 특징을 확인할 수 있는데, 스펙 정보에는 모델명부터 내장 메모리, 크기, 무게 등까지 상세히 표기되어 있어, 구입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제품 특징에는 속도와 스위치, 양손잡이 디자인을 언급하고 있습니다.박스 후면에는 이미지와 부위별로 제품 특징을 소개하는데 각 버튼의 기능부터 휠, 케이블 처리, 그립, LED 백라이트에 대해 언급을 하고 있습니다. 바로 아래에는 한국어를 포함한 각 나라별 언어로 제품 특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제품 포장 역시 이미 앞서 출시된 모델들과 같은 방식으로 적용하고 있으며, 해당 모델의 마우스를 비롯한 제품 구성에는 설명서와 로고 스티커 제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450M 디자인을 살펴보면, 앞서 시작에서 언급했듯이, 국내에 첫 소개된 피아노코팅의 700M eSPORTS 모델처럼 450M도 피아노코팅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광택효과보다 더 광택느낌이 강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좌우대칭 디자인으로 양손잡이 마우스가 되겠으며, 색상은 화이트, 블랙 2가지로 나뉘어지는데, 국내에선 화이트 모델만 만나볼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기본 좌우 버튼을 시작으로 가운데 휠-버튼은 러버(rubber) 재질과 홈 디자인으로 스크롤 접지력을 높이도록 했으며, 바로 뒤에는 DPI 변환 버튼으로 총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손바닥 부분의 팜-레스트에는 이전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제조사 로고가 새겨져 있는데, LED 효과를 볼 수 있게 처리했습니다.

 

 

 

 

 

마우스 양쪽 측면은 앞서 500시리즈 모델처럼 벌집 모양의 디자인으로 일반 민무늬 디자인에서의 그립보다 좀 더 그립감을 높도록 했으며, 양손잡이 형태이기 때문에 좌우 모두 추가 버튼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본 버튼부터 측면 버튼까지 450M의 총 버튼 수는 8개가 되겠습니다. 마우스 밑면에는 그린 색상 적용과 함께 앞뒤자리에 기본 테프론-피트를 적용해 마우스의 움직임을 부드럽게 하도록 했으며, 가운데는 센서 배치로 광-센서가 되겠습니다. 케이블은 총 1.8m 길이에 전체 익스펜더 사용의 슬리빙 처리를 적용했으며, 연결 인터페이스 방식은 USB 방식으로 금도금 처리를 적용해 신호 손실이 적도록 했습니다. 케이블을 포함한 전체 마우스의 무게는 약 124g이 되겠습니다.

 

 

 

 

450M의 내부를 살펴보면, 상단 커버 내부에는 좌우대칭 균형 및 변형 방지를 위해 지지대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며, PCB기판을 통해서는 기본 버튼 스위치는 옴론(OMRON)-차이나가 적용, 그 외 측면 버튼의 스위치는 모두 동일한 제조사의 스위치를 사용했으며, LED SMD 칩 형태로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센서에는 PixArt PMW3310DH로 현재 가장 인기있는 센서 중 하나를 적용했으며, 프로세서에는 NXP사의 32비트 ARM 프로세서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50M을 직접 사용해보겠습니다. PC와 연결 인식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연결과 함께 DPI 버튼과 팜-레스트 로고 부분에 LED 백라이트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뒤에서 확인하겠지만, DPI 버튼의 LED와 로고 LED를 각각 따로 색상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립은 기본 그립인 Palm-Grip이 가장 무난하며, 손의 크기에 따라 Claw Finger 그립도 가능하겠습니다. 양손잡이 지원이기 때문에 오른손, 왼손 모두 사용이 가능하겠습니다. 450M 역시 앞서 출시된 제조사의 다른 모델들처럼 전용 소프트웨어인 UIX SYSTEM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 후 실행을 하면 자동으로 펌웨어 버전 확인 및 업데이트 진행을 하며, 프로그램의 인터페이스는 앞서 만난 제조사의 다른 제품들에 프로그램과 차이가 크게 없습니다. 3가지 모드 지원을 시작으로 설정 메뉴는 성능, 키 할당, 조명 제어 3가지로 지원되며, 성능에선 DPI, 전송제어 속도, , 클릭 속도 등 전반적인 마우스 성능을 다루는데, DPI 50~5000DPI 범위를 가졌습니다. 키 할당에는 각 버튼의 기능 설정부터 DPI 전환 설정, 매크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조명제어는 앞서 언급했듯이, DPI부분과 로고 부분 각기 따로 색상 지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을 따로 지정할 수 있으며, 컬러 지원은 1680만 컬러 지원을 합니다. 또한, DPI 경우 DPI 단계에 따라 색상 지정도 가능하겠습니다. 모드는 전체 밝기, 숨쉬기, 꺼짐 3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COUGAR의 또다른 피아노코팅이 적용된 450M은 심플한 디자인이지만, 이쁘다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모델입니다. 앞서 첫 번째 피아노코팅으로 나온 700M eSPORTS 모델이 차별적인 디자인과 피아노코팅만의 고급스러움 만남이었다면, 450M은 보급형으로 소비자가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모델로 무난한 디자인이지만, 피아노코팅으로 또다른 이쁘다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게 해줍니다. 여기에 바로 내부적인 스펙은 상위 모델 부럽지 않게 동일한 대용량 내장메모리를 시작으로 최근 인기있는 광-센서를 적용했다라는 점까지 게이머들이 선호하는 스펙 사양을 잘 갖추고 있습니다. 물론, 동일한 광-센서의 모델들이 천차만별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 450M 5만원대라는 가격이 일부 소비자에겐 좀 비싸다 생각할 수 있는 부분도 있지만, 피아노코팅과 스펙의 조화가 잘 어울린 첫 번째 모델 700M eSPORTS의 가격이 부담되었다면, 450M은 충분히 가격부담에서 벗어나 선택할 수 있는 또하나의 피아노코팅과 스펙 조화 모델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700M이 오른손잡이라 아쉬웠던 왼손잡이 사용자에겐 양손잡이로 만나볼 수 있는 피아노코팅 마우스라 반가운 제품이기도 하겠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