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플라즈마 라이트닝 튜닝 메모리! - [AVEXIR RAIDEN Series]

반응형

그 동안 PISCOMU를 통해 국내에 다양한 브랜드를 소개했는데, 그 중 메모리 시장에 튜닝 바람을 일으킨 AVEXIR(http://www.avexir.com) 역시 PISCOMU가 국내 출시 1년 전에 이미 리뷰를 통해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AVEXIR Core Series(http://www.piscomu.com/PC/112690)를 시작으로 튜닝 메모리 브랜드로 확고한 자리를 잡았고, 그 이후 바로 또 하나의 모델 Blitz.1.1(http://www.piscomu.com/PC/241097)을 출시했습니다. 그리고, 올해 AVEXIR는 또 한 번 튜닝(Tuning) 메모리 시장에 새로운 역사를 만들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바로, “RAIDEN Series가 그 주인공입니다. 그럼, AVEXIR의 세 번째 튜닝 메모리 RAIDEN Series를 지금 만나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Model) RAIDEN Series
종류(Type) DDR3
용량 모듈(Size Modules) 8GB(Dual Kit)~32GB(Quad Kit)
클럭(Clock) 1600~2400MHz
전압(Voltage) 1.5~1.65V
지원 칩셋(Platforms) Intel 6/7/8/9 Series
X.M.P Support Yes
크기(Size) 14.2(L)x0.9(W)x6.3(H)mm

 

 

RAIDEN의 제품 박스(Box)부터 살펴보면, All-White 색상의 박스 형태로 전면에는 모델명이 영문과 한자로 적용되어 있는데, RAIDEN(雷電)은 예전 동명이름의 비행슈팅 게임과도 동일합니다. 전체적으로 박스 디자인은 심플합니다. 박스 뒷면에는 제품의 소개와 함께 제품의 특징을 아이콘 형식으로 표기해놨는데, 평생 보증과 제조 나라, 안전성 테스트, 글로벌 서비스를 대표적으로 언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에는 휴대기기를 통해 제품 정보를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게, QR Code를 적용해놨습니다. 또한, 제품 박스 전면은 오픈-커버(Open-Cover)가 적용되어 커버를 열면, 내부에 포장된 제품의 실물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커버 안쪽에는 제품의 구조 이미지와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포장은 겉박스에 속박스를 적용한 방식으로 속박스에 포장된 메모리는 흔들리지 않게 잘 고정이 되어 있습니다. 메모리 외에는 별다른 구성품은 없겠습니다.

 

 

 

이제, RAIDEN을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RAIDEN SeriesDualQuad Channel Kit로 출시되었으며, 4GB8GB모듈로 Min 8GB부터 MAX 32GB까지 제품을 갖추고 있습니다. 용량별 제품 정보는 제조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디자인을 좀 더 살펴보면, White Blue 색상의 조합으로 적용된 디자인은 양쪽 모두 동일한 디자인이며, White 색상 한쪽 부분에는 제조사 로고(Logo)가 음각 형태로 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 부분에 Black&Blue 색상 부분은 메탈 재질로 개봉 시에는 흠집 방지를 위해 보호 비닐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밖에, 상단 부분에는 이번 제품의 특징인 Lightning 효과를 볼 수 있는 Tuber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바로 옆에도 역시 제조사 로고가 새겨진 것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슬롯 부분에는 그 동안의 제조사 앞선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사용하지 않을 시 부식이나 흠집 방지를 위해 Slot Shield가 제공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엔 RAIDEN의 구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일단, RAIDEN의 높이를 보면, 기존 일반 메모리보다 약 2배의 높이를 가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기존의 LED 튜닝 메모리들이 가진 높이보다도 높은 편인데, 그 이유는 바로, 이번 RAIDEN에 적용된 Lightning 효과 방식이 LED 방식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바로, Plasma(플라즈마)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Plasma는 초고온에서 기체가 전자와 이온으로 분리된 형태를 말하는데, 쉽게 말해 고체액체기체Plasma가 되는 순으로 기체에서 한 번 더 열을 가한 상태라 생각하면 됩니다. 제조사 홈페이지에서도 이런 RAIDEN의 구조를 소개하고 있는데, 참고를 하면 기본 메모리 모듈 위에 Plasma를 형성할 수 있는 PCB 기판이 추가로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RAIDEN의 성능을 확인해보겠습니다. X.M.P를 지원하기 때문에, 시스템 기반은 Intel Haswell i5-4670K로 구성했으며, 사용된 RAIDEN모델의 클럭은 X.M.P적용의 모델로 Clock 2133MHz을 가졌으며, 용량은 개당 4GB모듈 총 4개로 16GB Full Bank를 채우고 진행되겠스니다.

테스트 시스템(Test System)
CPU(프로세서)
Intel Core i5-4670K
M/B(메인보드)
MSI Z87M GAMING
RAM(메모리)
Avexir RAIDEN Series 4GBx4EA(2133MHz)
VGA(그래픽카드)
Nvidia Geforce GT610
Storage(저장장치)
Patriot PYRO SE 120GB
PSU(파워서플라이)
SuperFlower  SF-500P14FG Golden Silent(Fanless)

 

 

 

진행에 앞서 먼저, 이번 RAIDEN Series의 핵심인 Plasma Lightning 효과를 확인해보면, PC에 전원을 켜는 동시에 작동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Blue Lightning 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변의 조명이 어두웠을 때, 그 효과가 더 선명하고 극대화되는 느낌도 받을 수 있겠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진행에 사용된 모델은 오버클럭이 적용된 즉, X.M.P를 지원하고 있는 모델로 X.M.P를 설정하지 않은 상태에선 기본 1600MHz으로 작동되며, 메인보드 CMOS를 통해 X.M.P를 설정 적용하면, 2133MHz으로 작동하게 되겠습니다. X.M.P를 적용한 상태에서 먼저 가장 흔히 메모리 벤치마크로 사용되는 AIDA 64 Memory Benchmark를 실행해 본 결과, 2133MHz 동급 클럭의 모델에서 RAIDEN이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는 RAIDEN의 타이밍(Timing)이 좀 더 낮게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가져오는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엔 Sisoft사이 Sandara프로그램에 메모리 벤치마크 실행을 통해 성능 확인을 해보는데, 실행 결과, 역시 동급 클럭의 모델에선 가장 좋은 결과를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이밍 값이 차이로 앞선다고 할 수 있는 동시에 적용된2133MHz에 맞는 성능도 나왔다고 할 수 있어 성능에는 만족스럽다 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RAIDEN의 추가 오버클럭(Overclock)을 확인해보는데, 그 동안의 제조사 제품들을 살펴보면, 추가적인 오버클럭은 높지 않은 편이였습니다. RAIDEN 역시 메인보드에서 지원되는 단계별 오버클럭을 적용해 본 결과, 2400MHz까지 오버클럭이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2단계 상승한 값이라 할 수 있습니다. 2400MHz의 추가 오버클럭을 적용한 후 벤치마크를 실행한 결과는 앞선 2133MHz보다 당연히 높은 성능을 보여주고, 2400MHz의 동급 클럭 모델과도 비슷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 사용자가 좀 더 고성능을 원한다면, 2400MHz까지 오버클럭 해서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물론, 테스트도 무사하게 통과를 하기 때문에 안정성에도 크게 문제는 없겠습니다.

 

 

 

혜성처럼 나타나서 튜닝 메모리의 강자로 떠오르기 시작한 AVEXIR의 이번 RAIDEN Series는 한 마디로 혁신적인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 동안의 튜닝 메모리라고 하면 Lightning요소에 대부분 LED를 적용했는데, AVEXIRRAIDEN Series는 세계 최초로 Plasma라는 메모리 튜닝에 새로운 기술을 적용했다라는 것만으로도 높게 평가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물론, 기존의 메모리들보다 높이가 좀 더 높기 때문에, 타워형 CPU쿨러를 사용했을 시에는 간섭이 생길 우려가 있다라는 점이 있지만, 간섭은 제한적인 모델 한해서 발생하기 때문에, 사실상 튜닝 메모리에서는 최고의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앞서 메인보드 색상에 맞춰 다양한 버전을 선보였던 Core SeriesBlitz 1.1 Series들처럼 RAIDEN Series 역시 추후 다른 색상의 Plasma Lightning을 기대해볼 수도 있겠습니다. 기존 LED튜닝 메모리가 이제는 지루하다면, AVEXIR에서도 또다시 혜성처럼 나타난 Plasma Lightning 메모리 RAIDEN Series에 관심을 가져보기 바랍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