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스크린 터치방식의 팬 컨트롤러! - [GELID SpeedTouch6]

반응형

국내에도 알려져 있는 글로벌 냉각솔루션 전문업체 중 하나인 GELID(http://www.gelidsolutions.com/)는 그 동안 CPU/VGA 쿨러(Cooler)와 써멀-컴파운드(Thermal-Compound)가 주력 그 외 PC Case와 액세서리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데, 작년 연말 자사 처음으로 팬 컨트롤러 제품 SpeedTouch6를 선보였습니다. 그래서, 오늘 피스커뮤에선 GELID의 첫 팬 컨트롤러 제품 SppedTouch6를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Specification
Model(모델명)
SpeedTouch6
Control Modes(컨트롤)
Auto(자동) / Manual(수동)
Material(재질)
Aluminum Alloy(알루미늄 합금)
Form Factor(규격)
5.25”인치 베이(Bay)
Screen Size(화면 크기)
113(W) x 26(H)mm
Display Color(화면 색상)
Blue(블루)
Brightness Levels(밝기 조절)
3단계
Fan Cable Length(팬케이블 길이)
60cm
Fan Channel(팬 채널)
6채널(Channel)
Temp. Sensor(온도 센서)
6(pcs)
Max Wattage(최대 전력)
30W
Warranty
2(Year)
Dimensions(제품 크기)
149(W) x 42(H) x 70(D)mm

 

 

팬 컨트롤러 제품인 SppedTouch6는 액세서리 제품이기 때문에 제품 박스는 아담한 크기입니다. 박스 전면에 제품 전면 화면 이미지가 있어 구입 전, 화면 디자인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델명을 비롯해 박스 측면에는 제품 특징으로 커넥터 표시와 터치 스크린, 6채널, 최대 전력 30W, 자동/수동 조절 모드, 2년 제품 보증 기간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제품 특징 소개를 텍스트 형식으로 다시 확인할 수 있으며, 아래에는 제품의 기본 스펙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담고 있어, 구입 전 충분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품 포장은 팬 컨트롤러와 각 케이블 별로 비닐 포장 되어 있으며, 구성은, 본 제품인 팬 컨트롤러 비롯해, 온도 센서 케이블, 팬 케이블, 온도 센서 테이프, 추가 온도 센서 케이블,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SppedTouch6를 살펴보면, 전면 화면 액정에는 개봉 시 흠집 방지를 위해 보호 비닐이 부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제품 규격은 5.25인치 베이로 1개 공간을 차지하는 크기입니다. 그리고, 색상은 블랙입니다. 전면 베젤의 재질은 알루미늄으로 가공 특성상 헤어라인 효과가 들어가 있어 메탈 느낌을 잘 살려냈으며, 화면 액정 테두리 마감 역시 깔끔한 컷팅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하단에는 제조사 로고(Logo)가 새겨져 있습니다. 화면 액정 크기는 113(W)x26(H)mm로 인치(inch)로는 약 4.5인치(inch) 크기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베이 장착을 위해 양쪽에는 각각 6개의 나사(Screw) 홈이 처리되어 있습니다. 내부 PCB 기판을 통해서는 맨 왼쪽 화면 출력을 위한 케이블 연결을 비롯해 왼쪽 하단에 3개의 팬 커넥터가 있으며, 대각선 방향으로 오른쪽 상단에는 전원 커넥터와 나머지 3개의 팬 커넥터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6개의 팬 커넥터가 지원됩니다. 그리고, 팬 커넥터 지원만큼 온도 센서 역시 총 6개 지원으로 오른쪽 하단에 커넥터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끝으로, 온도 센서 케이블과 팬 케이블을 살펴보면, 온도 센서 케이블은 기본 6개와 추가 2개를 제공 총 8개 제공을 해주고 있으며, 길이는 70cm 입니다. 그리고, 센서 보호를 위해 캡(Cap)이 씌워져 있습니다. 팬 케이블은 총 길이 60cm 6개 제공으로 컨트롤러와 연결되는 커넥터는 3핀 방식 그대로이며, 팬과 연결되는 커넥터는 3핀 방식이지만, 커버 규격은 4(PWM)까지 연결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전원 케이블은 컨트롤러는 4, 파워서플라이와 연결되는 커넥터는 P-ATA 방식이 되겠습니다.

 

 

 

SppedTouch6를 직접 사용해보겠습니다. 먼저, 화면(Screen)부터 살펴보면, 화면 색사은 블루(Blue)이며, 시야각은 좌우상하 모두에서 작동 확인은 가능하지만, 가장 선명하게 잘 구분되는 부분은 상위에서 바라볼 때가 되겠습니다. 이번엔 화면에 표시된 아이콘과 표기에 대해 설명해보겠습니다. 일단, 좌우 나뉘어서 볼 때, 왼족에는 팬 속도와 온도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맨 왼쪽에는 아이콘이 표시되는데, 맨 위 전원 표시는 화면(Screen) On/Off 할 수 있으며, 바로 아래 열쇠 모델의 아이콘은 터치(Touch) On/Off를 할 수 있는 기능으로, 해제했을 시 더 이상 터치를 하지 않으면 10초 후 자동으로 잠금 작동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맨 아래 아이콘은 화면 밝기 조절로 3단계(Levels)조절 가능합니다. 그리고, 팬 작동 설정을 자동(Auto)과 수동(Manual)으로도 지원하는데, 바로 A라 표기된 부분을 터치하면 자동, M이라는 부분은 터치하면 수동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화면 오른쪽은 팬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부분으로 각 표시된 숫자를 터치하면 해당 팬의 속도를 +/-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팬 속도에 따라 +/- 사이에 있는 게이지(Gauge) 상태도 자동 변화 되겠습니다. 모두 터치 방식으로 조절하고 설정할 수 있어, 사용자가 사용하기에 큰 불편이 없으며, 터치 인식 역시 즉각적입니다. 참고로 온도 표기는 0~100입니다.

 

 

 

GELID의 첫 팬 컨트롤러 제품인 SppedTouch6는 블루 스크린과 터치 방식이 인상적인 제품입니다. 터치 방식으로 모든 것을 제어할 수 있어 PC Case에 제약이 없으며, 6개의 팬 컨트롤러와 6개의 온도 센서로 역시 현재 판매되는 팬 컨트롤러와 경쟁에서 밀리지 않습니다. 다만, 화면 색상이 블루라면 장시간 모니터링 하기에는 눈에 피로감이 쉽게 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팬과 온도센서 외에 특별한 추가 기능이 없다라는 점은 경쟁하는 다른 팬 컨트롤러와 차별화가 크게 없겠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를 대비해 제조사는 밝기 조절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밝기를 조절하면 되겠습니다. 국내 시장에 팬 컨트롤러 수요가 적기 때문에 곧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라는 점에 튜닝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겐 반가운 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블루 스크린과 알루미늄 베젤 조화의 GELID 첫 팬 컨트롤러 SppedTouch6의 선전을 기원해봅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