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원 초반대 만나는 쿼드코어 태블렛PC! - [엠피지오 레전드 7]

반응형

국내 태블렛PC 시장이 본격적으로 경쟁화 되면서 그 동안 피스커뮤를 통해 만난 ㈜엠피지오(http://www.mpgio.com/) 역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고, 점차 주력 라인업으로 레전드 시리즈가 잡혀가고 있습니다. 작년 레전드 S(D)를 시작으로 올해 초 상위 모델 레전드 i(http://www.piscomu.com/Smart/227655)를 선보여 만나보았습니다. 그리고, 오늘 만난 제품 역시 레전드 라인업으로 가장 저가형 모델로 자리잡을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바로, "레전드 7"입니다. 10만원 초반대라는 7인치 태블렛PC로썬 저가형 수준에 속하게 되는 레전드 7은 어떤 제품인지 지금 만나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
Legend 7
프로세서(CPU)
Cortex A7(쿼드-코어)
(RAM)
DDR2 1GB
그래픽(GPU)
PowerVR SGX544MP2(옥타코어)
화면크기(해상도)
7인치(1280x800) 패널 IPS
내장메모리
8/16GB
외장메모리 지원 최대 64GB
카메라
전면 - 30만화소
사운드
내장(1W)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2.2(젤리빈)
배터리용량
2300mAh
크기
191x116x8.2mm
무게
240g
가격
119,000(상품정보)

 

 

 

레전드 7은 시작에서 말했듯이, 레전드 라인업 중 가장 낮은 모델로 제품 박스도 7인치 제품답게 작은 편입니다. 제품은 심플하게 모델명만 표기하고 있으며, 측면에 제조사 고객센터를 확인할 수 있어, 문제시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박스 후며에는 제조사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박스 형태는 겉박스에 속박스 결합으로 아래로 뺄 수 있는 형태로 속박스에는 제품 보호를 위해 완충제를 사용했습니다. 제품 구성은 비닐 포장된 태블렛PC를 비롯해, 설명서와 데이터 및 충전용 USB 케이블로 이루어져 있는데, USB 케이블은 선꼬임이 적은 플랫(Flat)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제품을 살펴보면, 앞서 만난 제조사의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패널 액정에는 보호필름이 기본적으로 부착되어 있는데, 굳이 교체를 할 필요는 없으나 기본 필름이기 때문에, 소비자 선택에 따라 결정하면 되겠으며, 제품 후면에는 역시 광택 처리 적용으로 흠집 방지를 위해 제품 초기 시 보호 비닐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액정 크기는 7인치로 레전드 첫 번째 모델인 레전드 S보다 0.85인치가 작습니다. 하지만, 해상도에서는 1280x800으로 레전드 7보다 더 큽니다. 그리고, 패널은 기존 레전드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광시야각의 IPS패널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좀 더 살펴보면, 액정 좌우 여백 베젤 공간은 0.8mm이며, 카메라는 전방에만 지원되는데, 화소는 30만 화소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두께는 8.2mm로 레전드 S보다 약 0.2mm 두껍습니다. 참고로 제품 무게는 240g으로 레전드 S보다 약 60g 가볍습니다. 제품 후면을 살펴보면, 후면 커버 색상은 화이트이며, 가운데 모델명이 새겨져 있습니다. 테두리 부분을 살펴보면, 전면 왼쪽에는 전원, 홈 버튼이 배치되어 있으며, 리셋 내장 버튼도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오른쪽에는 외부 디스플레이 기기와 연결해 화면 공유를 할 수 있는 HDMI 포트, USB 포트, 오디오 잭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오디오 잭 규격은 3.5mm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바로 오른쪽 측면에는 외장 메모리 확장으로 micro SD 슬롯이 배치되어 최대 64GB 용량까지 지원을 해주겠습니다. 끝으로, 후면 맨 하단에는 모델명과 인증을 비롯해, 내장 오디오가 배치되어 있겠습니다.

 

 

 

직접, 레전드 7을 사용해 보겠습니다. 전원을 켜면 모델명 로고와 함께 부팅이 이루어지며, G센서 적용으로 화면전환이 가능합니다. 전환은 즉각적인 편입니다. 인터페이스를 살펴보면, 기본 화면은 안드로이드 4.2.2 젤리빈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기본 어플리케이션은 총 22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물론, 이 중 불필요한 어플은 사용자가 삭제할 수 있습니다. 설정 메뉴를 살펴보면,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4.2.2. 젤리빈으로 설치되어 있으며, CPU는 쿼드코어로 ARM Cortex-A7가 적용되었으며, 그래픽 칩셋인 GPU PowerVR SGX 544MP로 화면 해상도 차이를 제외하면 전체적인 스펙은 기존 레전드 S와 동일합니다. 그리고, 무선 인터넷은 Wi-Fi 지원으로 테더링 지원도 함께 갖추고 있겠습니다. 레전드 S보다 해상도가 커졌기 때문에, 화면에 담기는 양도 좀 더 많아졌다 할 수 있는데, 실제 웹-브라우저를 통해 페이지에 담기는 양을 확인할 결과, 이전 레전드 S보다 좀 더 많이 담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터치는 최대 5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레전드 7 역시 패널은 앞서 말했듯이 광시야각의 IPS패널을 적용하고 있어, 이미지나 동영상 재상 시 시야각에 따른 화질의 차이는 적겠습니다. 이번엔 레전드 7의 성능을 확인해보는데, 먼저 피스커뮤가 정식 라이선스를 지원받고 있는 Futuremark사의 무료 앱 벤치마크인 3DMark를 실행한 결과, 720p 사양인 Ice Storm에선 4938, 1080p 사양인 Ice Storm Extreme에선 2795점으로 앞서 하드웨어 스펙이 해당도를 제외하고는 레전드 S와 큰 차이가 없다고 언급한 것처럼 성능 역시 720p에선 레전드 S보다 조금 앞서지만, 전체적으로 큰 차이가 없는 편입니다. 이번엔 시스템 성능으로 가장 흔히 사용되는 AnTuTu 벤치마크를 실행한 결과, 총 점수 12467점으로 이전 레전드 S 12100점대를 보여줬던 결과보다 조금 높은 점수인 것을 확인할 수 있어, 조금 앞선다 생각할 수 있고, 동일한 스펙이라 성능은 충분히 100% 끌어내고 있다 할 수 있겠습니다. 실제, 게임과 동영상을 실행해 본 결과, 게임 경우 CPU가 쿼드코어이고, GPU가 옥타코어로 왠만한 3D 게임들은 충분히 실행 큰 문제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동영상 경우 레전드 7의 해상도가 1280x800이기 때문에 720p 동영상이 가장 실행에 적절한 영상으로 실제 720p 영상을 실행한 결과 끊어지는 현상 없이 잘 처리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한 단계 위인 1080p는 동영상 화질에 따라 충분히 무리 없이 실행 감상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레전드 7 역시 전용 케이스를 별도로 판매하고 있는데, 플립 케이스 형태로 겉은 외부 스크래치로부터 보호를 위해 딱딱한 재질로 되어 있으며, 내부는 부드러운 패브릭 재질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후면과 부착시킬 수 있게 커버 안쪽 후면에는 접착 재질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케이스에 레전드 7을 장착해 사용할 시 케이스를 접어 스탠드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레전드 시리즈 중 가장 낮은 가격으로 출시된 레전드 7은 레전드 S와 거의 동일한 스펙을 가지면서, 10만원 초반대라는 가격에서 제품 매리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쿼드코어 CPU와 옥타코어 GPU를 가져 레전드 S와 성능에 큰 차이가 없으며, 오히려 조금 더 좋은 성능을 보여줘서 레전드 S보다 하위 모델이라 생각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IPS 패널을 갖추고 있어 화질에도 차이가 없으며, 해상도는 레전드 S보다 좀 더 커져 보는 화면의 양이 좀 더 많습니다. 하지만, 레전드 7이 레전드 S보다 하위 모델이라는 점은 역시 레전드 S보다 아쉬운 점이 좀 더 많기 때문이라 할 수 있는데, 먼저 2300mAh의 작은 용량 배터리, 그리고 별도의 볼륨 버튼이 없다라는 점, 내장 메모리가 8GB지만, 4GB2(파티션) 나뉘어져 있어, 실제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은 4GB라는 점에 용량에 대한 아쉬움이 있습니다. 물론, 16GB 모델도 있기 때문에 구입 전 미리 용량이 부족할 것 같은 소비자는 16GB 모델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역시 레전드 7 역시 가격대가 소비자를 이끌어줄 수 있는 부분이라 개인 취미용보다는 자녀를 둔 부모님의 아동용이나 학생들에게 학습용으로 저렴한 가격대로 접할 수 있는 태블렛PC라 생각됩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