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한 사운드 전달과 완벽한 외부 소음 차단의 게이밍 헤드셋! - [제닉스 테소로 쿠벤(KUVEN)]

반응형

국내 게이밍 주변기기 브랜도로 유명한 ㈜제닉스(www.xenics.co.kr)는 그 동안 미국 테소로(TESORO)와 제휴를 맺고 국내에 키보드와 마우스 제품들을 꾸준히 출시 선보였습니다. 가장 최근에 두 번째 합작 키보드인 콜라다를 선보이기도 했는데, 이번에는 합작 처음으로 첫 오디오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바로, 게이밍 헤드셋 KUVEN(쿠벤)입니다. 그럼, 7.1채널 가상 서라운드로 출시된 두 회사의 첫 합작 게이밍 헤드셋 KUVEN(쿠벤)을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 KUVEN(쿠벤)
색상 블랙(Devil), 화이트(Angel)
드라이버 유닛 50mm
저항 32ohms
감도 헤드셋 마이크로폰
98~101dB -46dB(±3)
주파수 대역 20Hz~20,000Hz 100~10,000Hz
무게 571g
연결 인터페이스 (3.5mm)
케이블 길이 3.2m
최저가(리뷰기준일) 98,800(상품정보)

 

 

 

 

 

 

KUVEN(쿠벤)의 제품 박스는 그 동안 선보였던 자사의 키보드 제품 느낌과 비슷합니다. 제조사의 상징색이라 할 수 있는 짙은 보라색 바탕이 이번 제품 박스에도 적용이 되어 있으며, 전면은 내부 포장된 제품의 일부 노출과 모델명, 그리고 제품 특징으로 드라이버 유닛 크기, 소음 차단/감소에 대해 표기를 해놨으며, 7.1채널 가상 서라운드 제품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판매제품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주기 위해 상하 박스를 여는 부분에는 모두 동봉스티커를 부착해놨습니다.이 밖에 측면에는 제품의 색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번 KUVEN(쿠벤)은 화이트와 블랙으로 화이트 모델은 엔젤, 블랙은 데블로 명칭하고 있으며, 바로 아래에는 제품의 기본 스펙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대편에는 제품 구성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각 나라별 언어로 총 13개국 언어로 제품 특징을 소개하고 있는데, 한국어는 기본 포함되어 있어, 쉽게 제품 특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포장은 제품 크기에 맞춘 틀 고정식으로 흔들리지 않게 잘 되어 있으며, 제품 구성은 본 제품인 헤드셋을 비롯해, 연장 케이블, USB 리시버, Y자 일체형 젠더 케이블, 프로그램 CD 및 설명서/팜플렛이 들어있는 팩키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KUVEN(쿠벤)을 살펴보면, 리뷰에서 살펴볼 색상은 블랙인 데블 모델로 전체적인 색상은 블랙을 가졌습니다. 먼저, 헤어밴드 부분을 살펴보면, 외부쪽에는 제조사 문구가 음각형태로 새겨져 있으며, 안쪽에는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쿠션처리가 되어 있는데, 쿠션 두께는 약 20mm가 되겠습니다. 쿠션 커버는 인조 가죽으로 처리했습니다. 헤드셋 좌우 양쪽 디자인을 살펴보면, 가장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이어(EAR)패드부분으로 외부에 각각 메탈 재질을 사용해 표면에 제조사 로고 반반씩을 새겨놨습니다. 또한, 메탈 표면에는 헤어라인 효과가 있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이어(EAR)패드와 헤어밴드가 연결되는 제조사 로고가 새겨진 부위에는 사람 착용에 따른 길이 조절을 할 수 있게 밴드 조절을 지원하고 있는데, 최대 약 34mm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또한, 왼쪽 이어(EAR)패드에 위치한 마이크 경우 약 15cm 길이를 가졌으며, 각도는 최대 약 180° 가까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마이크 중간 부분은 러버 재질 적용으로 착용하는 사람에 맞춰 구부려서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이어(EAR)패드 부분 역시 전체 회전이 가능한데, 90° 회전으로 걸어서 보관할 때 적용하면 되겠습니다. 또한, 착용하는 사람에 맞춰 각도 부분 역시 약간 조절로 틸트 기능을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겠습니다. 이어패드 안쪽인 이어캡 부분은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쿠션 적용과 커버로 인조 가죽을 사용했으며, 큼지막한 크기로 귀를 감싸는 밀착형 타입을 가졌습니다. 캡 안쪽에는 스펀지 필터가 적용되어 있으며, 캡 또한 쉽게 분리를 할 수 있습니다. 캡 분리 후 패드 내부를 보면, 50mm 크기의 드라이버 유닛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헤드셋이 기본 연결된 케이블의 길이는 1.2m이며, 케이블 중앙쯤에는 마이크On/Off와 볼륨 조절을 할 수 있는 리모컨이 지원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블 전체는 깔끔하게 패브릭재질로 슬리빙 처리가 되어 있으며, 기본 연결방식은 잭(Jack) 방식으로 3.5mm 표준 규격이라 다양한 오디오 기기와 연결 호환성이 높겠습니다. 또한, 추가로 연결할 수 있는 연장 케이블 경우 총 2m 길이로 유선 연결에 부족함이 없도록 했으며, 역시 전체 케이블을 깔끔하게 슬리빙 처리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제품의 특징인 7.1채널 가상 서라운드를 위한 USB 리시버와 오디오/마이크 연결을 하나로 변환해주는 Y자형 케이블도 제공해주겠습니다. 특히, USB 리시버는 사용하지 않을 시를 고려해, 부식방지 및 먼지 유입 방지로 커버가 함께 제공되는 세심한 부분도 엿볼 수 있습니다.

 

 

 

 

 

 

기본 사양은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과정이라 PC 사운드 연결부와 연결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본 연결로 게임 상황의 사운드를 KUVEN(쿠벤)으로 접해본 결과 가장 와닿는 부분은 선명한 음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 배경음이나 음성 처리 모두 깔끔하게 잡음 없이 처리되는 것을 최대 볼륨에서도 느낄 수 있어, 상당히 만족스럽다 할 수 있습니다. 게임 외 영상이나 음원 사운드 처리에서도 깔끔함은 그대로 잘 보여줍니다. 아쉬운 부분이라면, 특별히 저음에 대한 강조가 없기 때문에, 기본 전달수준으로만 느낄 수 있겠습니다. 또한, 리모컨의 볼륨조절 역시 미세하게 광범위하지 않은 기본 범위 수준이라 볼륨조절이 신경을 쓰는 사용자일 경우 아쉬울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깔끔한 사운드처리가 워낙 잘 와 닿기 때문에 저음에 중점을 두지 않는다면, 사운드 처리는 만족스럽다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운드의 부족한 부분은 이번 모델의 특징인 7.1 채널 가상 서라운드로 충분히 해결을 해줍니다. 제공되는 프로그램 CD나 제조사 홈페이지를 통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는데, 7.1채널 가상 서라운드를 적용 사용하기 위해서는 USB 리시버를 연결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USB 리시버 내부에 7.1채널 서라운드를 위한 사운드 코텍이 내장되어 있는데, 제조사는 설치하는 프로그램이 C-Media사이기 때문에 쉽게 짐작할 수 있으며, 이미 가상 서라운드를 지원하는 경쟁 모델에서도 봤던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메인화면에 있는 채널 수나 7.1채널 가상 스피커를 활성화 하면 확연하게 기본 사용했을 때 보다 좀 더 입체감 있고 큰 사운드를 전환되어 출력되는 것을 느낄 수 있겠습니다. 프로그램에는 이외에도 볼륨과 마이크 믹스 지원, 좀 더 다양한 사운드 출력을 느낄 수 있도록 부가적인 효과 지원도 갖추고 있으며, 음성 변조의 매직 보이스도 갖추고 있겠습니다. 따라서, 기본 사용 외에 좀 더 구체적인 사용을 원할 때는 프로그램으로 가상 서라운드를 다양하게 설정해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국내 주변기기 게이밍 브랜드 제닉스와 미국 테소로의 첫 합작인 오디오 제품의 게이밍 헤드셋 KUVEN(쿠벤)은 기존 하이엔드 모델들처럼 역시 하이엔드 게이밍 헤드셋답게 만족도가 꽤나 높은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은 50mm 드라이버 유닛을 통한 깔끔한 사운드 처리라 할 수 있으며, 쿠션으로 편안한 착용감, 그리고, 귀를 완전히 밀착해주는 이어패드도 제품의 매리트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높은 볼륨에서의 사운드 전달은 이어패드가 완전히 귀를 덮어줘 외부 소음을 차단시켜줍니다. 물론, 중저음에 대한 특별한 강조 처리가 없다라는 점과 볼륨 조절이 기본폭이라는 점은 기본 사용에서 아쉬운 부분이지만, 7.1채널 가상 서라운드로 충분히 커버해주기 때문에, 큰 아쉬움은 아닙니다. 안으로는 출력되는 사운드를 깔끔하게 전달해주고, 외부적으로는 외부 소음을 잘 차단시켜줘 게이밍 헤드셋으로는 손색이 없는 제품이며, 게임 외에 사용으로도 충분히 손색이 없는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