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가격,냉각 삼박자를 잘 갖춘 라데온 R9 270X! - [HIS 라데온 R9 270X OC D5 3GB IceQ X² 잘만테크]

반응형

새로운 라데온 시리즈 발표와 출시가 된지 약 한 달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점점 이전 세대를 대처할 제품들이 하나둘씩 나오고 있는데, 앞서 ㈜잘만테크에서 국내 정식수입을 맡고 유통하는 AMD 전문그래픽카드업체 HIS에 라데온 R9 280X를 만났는데, 오늘은 두 번째로 아래 모델인 즉, 라데온 HD7870을 대처할 모델 라데온 R9 270X 모델인 HIS 라데온 R9 270X IceQ X² Turbo입니다. 기본 레퍼런스 클럭보다 클럭이 높은 오버클럭이 적용되어 출시된 모델인만큼 성능에 관심이 가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HIS의 라데온 R9 270X 오버클럭 모델 HIS 라데온 R9 270X IceQ X² Turbo를 살펴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Model) HIS 라데온 R9 270X OC D5 3GB IceQ X² 잘만테크
코어 클럭(Core-Clock) 1100MHz(부스트 1140MHz)
메모리 클럭(Memory-Clock) 5600MHz
메모리 용량(Memory-Size) 2GB(DDR5)
모니터 출력 포트(Output) DVI, HDMI, mini-Display Port 2
최저가(리뷰기준일) 253,900(상품정보)

 

 

 

 

제품 박스는 앞서 만난 280X와 디자인에서 큰 차이가 없습니다. 사실상 이번 새로운 라데온 시리즈는 리네이밍 모델들이기 때문에 박스에서 큰 차이가 없으며, 모델명과 해당 모델의 오버클럭이라는 터보 문구, 그리고 듀얼 팬 쿨러인 IceQ X²에 따른 쿨링 효과를 언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박스 측면에는 제품 구성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 후면 역시 앞서 만난 280X와 큰 차이 없이, AMD 지원 관련 기술과 해당 제품의 전원부 특징, 그리고 IceQ X² 쿨러의 기술과 특징을 언급하고 있으며, 다이렉트X 지원, 디스플레이 지원 등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각 세계 미디어에서 많은 어워드를 수여한 부분에 대해서도 브랜드 품질에 대한 강조를 하고 있습니다.

 

 

 

 

포장 방식 역시 기존과 동일하게 속박스 적용과 그래픽카드는 정전기 방지 보호비닐 포장과 함께 외부 충격 방지를 위한 완충제를 사용해 포장이 되어 있으며, 제품 구성은 본 제품인 그래픽카드, DVI→D-SUB 젠더, 드라이버CD 및 설명서가 담긴 팩키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HIS 라데온 R9 270X IceQ X² Turbo를 살펴보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IceQ X² 쿨러는 두 개의 86mm 팬이 적용된 쿨러로 앞서 만난 280X보다는 3mm 작은 크기를 가졌습니다. 그리고, 쿨러 프레임 한쪽에는 오버클럭 모델임을 알려주는 터보 표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IceQ X² 쿨러의 특징은 슬림한 높이인데, 그래픽카드 측면에서 확인한 결과 역시 280X처럼 2단 슬롯 높이를 넘지 않는 슬림한 높이를 가졌습니다. 그리고, 쿨러에 적용된 히트파이프는 지름 6mm로 총 5개가 적용되었으며, 코어와 맞닿는 베이스 부분은 구리재질 그대로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앞서 만난 280X와 마찬가지로 코어 주변의 메모리, 전원부 칩셋 등 주요 칩셋들의 발열 해결과 휨 방지를 위한 가이드 역할로 메탈립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어는 앞서 언급했듯이 레퍼런스 모델의 클럭보다 높은 오버클럭으로 적용이 되어 있으며, 메모리는 개당 256MB로 총 8개 구성에 총 2GB의 용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클럭은 레퍼런스와 동일합니다. 이 밖에 전원부는 총 5페이즈를 구성하고 있으며, 페이즈 컨트롤러 칩에는 CHiL사의 칩이 역시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보조전원은 6 2개 구성으로 지원되며, 멀티 GPU 구성을 위한 크로스파이어 브릿지 연결부도 갖추고 있습니다. 끝으로, 모니터 출력포트 지원에는 DVI, HDMI, 미니 디스플레이 포트 2개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HIS 라데온 R9 270X IceQ X² Turbo의 성능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시스템 기반은 AMD FX8300으로 성능을 이끌기 위해 4.5GHz 오버클럭 적용, 메모리는 2400MHz을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최근 270X 모델들에서 화면 떨림 증상이 있는데, 수입사인 잘만테크에선 이부분을 가장 먼저 수정된 바이오스를 지원하고 있어,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해야하는 모델(H270XQMT2G2M)일 경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업데이트를 적용하면 되겠습니다.

테스트 시스템(Test System)
CPU(프로세서) AMD FX8300(4.5GHz)
M/B(메인보드) ASUS CROSSHAIR IV FORMULA(BIOS 1702)
RAM(메모리) AVEXIR DDR3 2400MHz 4GBx4(16GB)
VGA(그래픽카드) HIS 라데온 R9 270X OC D5 3GB IceQ X² 잘만테크
Storage(저장장치) Patriot PYRO SE 120GB(3DMark, Heaven Bench)
WestDigital WD6402AAEX(Game Bench)
PSU(파워서플라이) HIGH-POWER ASTRO 700W(80Plus Platinum)
CPU Cooler(CPU 쿨러) Zalman CNPS9900 DF(ver.SP)

 

 

 

 

 

먼저, 기본 3D벤치마크 3종을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면, 3종 실행 결과 모두 HIS 라데온 R9 270X IceQ X² Turbo가 가장 좋은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이전 세대인 7870 모델은 물론이며, 270X 레퍼런스 모델보다 우위에 있는 모습을 보여줬는데, 이는 역시 기본적으로 오버클럭이 적용되어 있어서 가져오는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X 11를 지원하는 게임 5종의 프레임 벤치마크에서도 결과를 같았습니다. 가장 좋은 성능을 보여준 모델은 HIS 라데온 R9 270X IceQ X² Turbo이며, 역시 가장 높은 클럭을 가졌기 때문에, 따라오는 당연한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성능에선 부족함 없이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준다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엔 IceQ X² 쿨러의 냉각 성능을 확인해보는데, 앞서 만난 280XIceQ X² 쿨러보다 크기는 작지만, 역시 듀얼 팬 방식이라 Furmark를 실행한 동안의 온도는 최대 67℃만 올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 270X 모델에서도 IceQ X²의 냉각 성능은 만족스럽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IDLE LOAD 각 상황에서 소음에서도 전체시스템 소음이 각각 43dB(A), 54dB(A)로 측정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 저소음과 정숙함을 각각 보여줍니다. 실제 PC케이스 안에 장착된다면, 소음이 더 낮아지기 때문에, 쿨러 소음부분에서도 만족스럽다 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HIS 라데온 R9 270X IceQ X² Turbo의 추가 오버클럭을 확인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레퍼런스의 기본 클럭보다 100MHz 높은 1100MHz(부스트 1140MHz)를 가져 제품 자체의 기본 성능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럽습니다. 하지만, 제조사 자체의 iTURBO 툴을 제공하기 때문에 툴을 이용한 추가적인 오버클럭을 시도해본 결과, 추가적으로 코어는 1190MHz, 메모리는 1550MHz까지 오버클럭이 더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성능도 좀 더 올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추가 오버클럭을 결정하면 되겠습니다.

 

 

 

 

HIS 라데온 R9 270X IceQ X² Turbo는 기본적으로 오버클럭이 적용되어 나온 모델이라 제품 자체의 기본 성능은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여기에 추가적인 오버클럭도 갖추고 있어, 성능을 좀 더 끌어올릴 수 있다라는 점도 소비자입장에서 매력을 더해주는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현재 국내 판매되고 있는 270X 모델 중 오버클럭 적용 수준도 최상위 수준입니다. 여기에 가격부분 역시 동급 모델보다 좀 더 저렴한 편이라 성능과 가격 모두 충족시켜주는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발빠른 바이오스 수정 대처 역시 소비자입장에서 제조사의 좋은 면모를 가질 수 있게 해주겠습니다. 또한, IceQ X² 쿨러의 성능 역시 만족스러운 편이라, 쿨러, 성능, 각격 삼박자를 잘 갖춘 모델이라 할 수 있어 새로운 라데온 R9 270X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HIS 라데온 R9 270X IceQ X² Turbo에 주목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끝으로, 270X 라인업에서도 전원부 강화의 iPOWER 모델이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본 리뷰는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