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게이머도 인정한 GSL리그 정식 헤드셋! - ZowieGear MASHU

반응형

국내에도 잘 알려진 게이밍 브랜드 중 하나인 Zowie Gear(조위 기어- http://www.zowiegear.com/) e-스포츠 시장을 타깃으로 전문적으로 탄생한 브랜드입니다. 그래서,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같은 주변기기 제품들을 주로 선보이는데, 최근에는 자사의 Hammer(해머) 헤드셋 이후 두 번째 헤드셋 제품으로 스타크래프트2 GSL 리그 공식 헤드셋인 MASHU(마슈)를 출시했습니다. 그럼, GSL리그 공식 헤드셋인 Zowie Gear MASHU를 살펴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 MASHU
드라이버 유닛 40mm
저항 헤드폰
70ohms
음압감도 헤드폰 마이크로폰
89±3dB -47dB±3
주파수 대역 헤드폰 마이크로폰
10Hz~25,000Hz 100Hz~10,000Hz
케이블 길이 3m(헤드셋 기본 길이 1.2m + 연장케이블 1.80m)
가격 140,000(리뷰등록일기준)

 

 

 

 

 

 

MASHU의 제품 박스 디자인은 심플한 편입니다. 헤드셋 색상이 블랙이라 박스 배경색은 화이트색상이며, 제품의 이어(EAR)부분 디자인을 삽입해 제품의 생김새를 간접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총 11개 나라의 언어로 제품 소개를 하고 있는데, Zowie Gear 마케팅은 한국에서 맡고 있어, 한국어 역시 기본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7가지 특징을 언급하겠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기본 스펙 정보도 확인을 할 수 있어, 구입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제품 포장은 해당 제품의 크기에 맞춤 포장식이며, 제품 구성은 헤드셋과 연장 케이블로 간단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MASHU를 살펴보면, 전체적인 색상은 블랙이며, 헤어밴드 부분 외부 중앙 위치에는 제조사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밴드 안쪽 착용부분에는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푹신한 쿠션처리를 적용했습니다. 표면 재질은 스웨이드 재질입니다. 그리고, 사람의 머리 크기에 따라 착용감 조절을 할 수 있게 양쪽 이어(EAR)의 밴드 길이 조절도 지원을 해주는데, 최대 5cm까지 길이를 늘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좌우 구분 표기는 안쪽에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왼쪽 이어(EAR)패드에는 마이크가 적용되어 있는데, 사용하지 않을 시에는 수직까지 올려 세울 수 있고, 최대 약 120°가량정도 각도조절이 가능해 역시 착용하는 사람에 따라 마이크 각도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이크는 단일지향성마이크로 주변 잡음을 담지 않아 상대방에서 정확한 음성을 들려주겠습니다.

 

 

 

 

 

 

이번엔 이어(EAR)패드 부분을 살펴보는데, 큼지막한 원형 디자인에 외부 블랙 색상 위주에서 가운데 중심부에 레드 원형 라인을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착용되는 내부 안쪽에는 역시 스웨이드 재질로 편안한 착용감을 줄 수 있도록 쿠션 처리를 적용했습니다. 쿠션을 포함한 전체 지름은 수평으로 약 9cm, 수직으로 약 11cm로 귀를 전체적으로 감쌀 수 있는 크기입니다. 쿠션 부분은 쉽게 분리가 가능한데, 분리를 통해 내부에 장착된 40mm 드라이버 유닛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용된 드라이버 유닛은 네오디뮴 자석을 이용해 높은 볼륨에서도 깨끗한 사운드를 들려주고, 수명 또한 길겠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고가 헤드셋에는 네오디뮴 자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어(EAR)패드 케이블을 살펴보면, 양쪽 드라이버 유닛에 바로 연결되어 각각 분류되어 처리되어 있는데, 최근 한쪽으로 처리되어 나오는 케이블과 차이가 있습니다. 이렇게 이어폰처럼 양쪽으로 처리되면 좌우 들려주는 사운드가 고르다는 장점도 있지만, 이어폰처럼 케이블이 꼬이는 단점도 있습니다. 끝으로, 헤드셋의 기본 케이블 길이는 총 1.2m이며, 제공되는 연장케이블은 1.8m로 총 3m 길이를 지원해주며, 케이블 처리 역시 일반동선케이블과 달리 무산소 동선케이블을 적용해 신호손실을 줄여주겠습니다. 또한, 케이블 마감부분에는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극처리는 3극으로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헤드셋 기본 무게는 약 350g이 되겠습니다.

 

 

 

 

 

 

직접, MASHU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MASHU의 주파수 응답 대역은 10~25,000Hz, 사람이 들을 수 있는 가청주파수보다 좀 더 넓은 대역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 주파수 대역의 음원으로 들어온 본 결과, 저음부터 고음까지 매끄럽게 잘 들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MASHU가 게이밍 헤드셋인 만큼 게임 실행에서도 사운드 출력을 들어본 결과, 상당히 잡음 없이 맑은 느낌에 선명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게임 외 음악이나 동영상 감상에서도 MASHU를 사용해 들어본 결과, 사운드 출력은 깨끗한 편이라 듣기 좋았습니다. 물론, 볼륨조절 같은 별도의 컨트롤러가 없기 때문에 환경에 따라서 사운드 음질은 차이를 가질 수 있겠습니다. 착용감은 밴드부분과 이어(EAR)부분 모두 쿠션이 적용되어 편안했으며, 특히 큼지막한 이어(EAR)패드부분은 귀를 전체적으로 감싸면서도 귀를 누르지 않아 사운드를 즐기기에 편안했습니다.

 

 

 

 

 

 

프로게이머들을 위한 정식 프로게임리그 헤드셋으로 지정된 Zowie Gear(조위기어) MASHU는 디자인은 단순하지만, 헤드셋의 본질이라 할 수 있는 사운드와 착용감을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쿠션 적용과 큼지막한 이어(EAR)패드는 장시간 게임을 하면서도 불편함이 크게 없을 정도로 착용감이 좋은 편이며, 특히 귀를 잘 감싸고 있어 편안합니다. 사운드부분 역시 네오디뮴 자석의 드라이버 유닛으로 선명하고 맑은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별도의 볼륨조절이나 마이크 음소거 기능의 컨트롤러 장치가 없다라는 점에서 가격대로 다소 높은 점을 꼽을 수 있어 소비자에게 다소 부담감이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프로게이머들도 인정한 헤드셋인 만큼 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 소비자라면 한 번쯤 눈여겨볼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