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같은 디자인의 스피커! - 보노보스 BOS-S500D SoundBook

반응형

두 회사가 모여서 공동작업/협력/합작하는 경우를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이라는 하는데, 주로 프로모션 마케팅이나 신제품 출시에 이런 경우가 많습니다. PC스피커 시장에서 이런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이는 업체가 있는데, 바로 PC스피커전문업체 ㈜보노보스(http://www.bonoboss.co.kr/) 입니다. 작년 처음으로, 삼성디자인학교 sadi와 합작으로 주사위를 연상케 하는 독특한 디자인의 2채널 스피커 ‘BOS-S300D'를 선보였고, 1년만에 올해 sadi와 두 번째 모델을 출시했는데, 이번엔 책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 바로 BOS-S500D SoundBook이 그 주인공입니다. 그럼, 보노보스와 sadi의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합작 스피커 BOS-S500D SoundBook을 만나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 BOS-S500D SoundBook(사운드북)
출력 5W(2.5W x 2)
드라이버 유닛 2”x2(4ohms)
주파수 응답 대역 90Hz~20KHz
크기 스피커 63(W) x 218(H) x 152(D)mm
거치대 92(W) x 30(H) x 152(D)mm
무게 450g
가격 65,500(리뷰등록일기준)

 

 

 

 

 

 

BOS-S500D SoundBook의 제품 팩키지는 제품 박스까지 비닐 동봉된 상태로 되어 있습니다. 스피커 제품으로썬 거의 드문 경우인데, 최근 이런 부피가 크지 않은 제품들은 박스까지 비닐 동봉처리 해 판매제품에 대한 신뢰감을 소비자들에게 주고 있습니다. 제품 박스에는 심플하게 화이트 바탕색에 제품 이미지를 각 면에 삽입했는데, 실제, 제품의 측면과 전면일 때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그래서, 구입 전 제품 디자인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번 디자인도 독특하다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모델명과 컨셉 문구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품의 기본 스펙 정보에 표기를 해놨는데, 색상부터 사이즈, 주파수, 출력 등 상세히 표기를 해놔서 구입 전 충분한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운영체제, 휴대기기, FM라디오, SD카드, USB 연결 지원도 확인할 수 있어, 단순히 PC스피커용이 아닌 올인원 스피커임을 짐작할 수 있을 겁니다. 제품 포장은 2단식으로 위에는 본 제품인 스피커가 비닐 포장 되어있으며, 아래에는 부속품들이 담겨줘있습니다. 설명서를 비롯한 부속품에는 거치대 역할의 크래들, 크래들 받침 여분 고무 패드, 오디오 케이블 2, 외부 안테나 케이블, 전원어댑터, USB 전원 케이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설명서에는 제품 설치법 등 자세히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크래들, 전원어댑터 부속품도 전기용품안전인증(KC)을 받았습니다.

 

 

 

 

 

 

이제, BOS-S500D SoundBook을 살펴보겠습니다. 제품의 전체적인 색상은 블랙이며, 디자인은 모델명처럼 책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을 가졌습니다. 이전, BOS-S300D는 그래도 우퍼가 노출되어 있어 스피커라는 인식을 가질 수 있었던 반면, 이번 BOS-S500D SoundBook은 기존의 스피커 디자인 틀을 완전히 벗어난 새로운 디자인의 혁명을 느낄 수 있습니다. 크기는 한 손에 들고 다닐 수 있는 책 크기 정도로, 좀 더 쉽게 언급하면 8인치 타블렛PC 크기 정도가 되겠습니다. 두께는 오히려 책보다 두꺼워서 무게감도 있을 것 같지만, 무게는 1kg의 절반도 안 되는 약 425g를 가지고 있어 가벼운 편입니다. 전면에는 이번 제품에 합작인 디자인부분에 sadi(삼성디자인학교)와 제조사 보노보스 명이 새겨져 있으며, 내부 2개의 드라이버 유닛으로 출력되는 사운드를 외부로 출력되게 에어홀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제품 상단에는 앞자리 컨트롤 버튼이 배치되어 있는데, 오른쪽의 전원 버튼은 약 1.5초간 누르면 On/Off 상태를 할 수 있고, SD/USB 메모리를 꽂아 사용할 시에는 재생 및 일시 정지, FM라디오와 AUX 모드일 경우엔 음소거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Mode 버튼을 통해서는 방금 말한 SD/USB 메모리 모드, FM 라디오 모드, AUX 모드 순으로 변경을 해줍니다. 그리고, 위에 볼륨과 이전/다음 건너뛰기의 기본 기능을 가진 버튼은 사운드 재생 외에 FM라디오시 주파수 스캔 기능을 하겠습니다. 그리고, 측면 가운데 있는 큼지막한 원형 홀을 통해서는 홀 안쪽 가운데 있는 LED램프를 통해서 각 모드 상황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데, SD/USB 메모리 모드일 경우엔 퍼플, FM 라디오 모드는 블루, AUX 모드는 레드 색으로 각각 표기를 해줍니다. 후면에는 제일 위에 덕트를 비롯해, 각각의 포트 지원이 배치되어 있는데, SD메모리카드 슬롯, USB 포트, 헤드폰, AUX(오디오), 전원포트, 안테나 포트 순으로 위에서부터 아래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PC스피커외에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게 지원을 했습니다. 이렇게 PC스피커 외에 외부기기 지원도 해주고 있어, 스마트폰이나 타블렛PC를 거치할 수 있는 크래들을 기본 제공해주고 있는데, 스피커와 외부 기기를 거치할 경우 견고한 고정을 위해 내부에는 고무패드를 적용해놨습니다. 그리고, 전면과 측면에 두 곳에 기기를 거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크래들 밑면에는 미끄럼방지를 위해 기본 고무 패드를 부착했습니다.

 

 

 

 

 

 

직접, BOS-S500D SoundBook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먼저, 크래들을 사용해 휴대기기 연결과 SD/USB 메모리를 연결한 상태에서 모드 전환을 확인해 본 결과, 앞서 언급했듯, SD/USB 메모리 모드는 레드, FM라디오 모드는 블루, AUX모드는 퍼플 LED램프로 표시해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모드는 필요한 장치가 연결된 상태에서만 작동되며, 전환이 됩니다. 만약, SD/USB메모리나 외부기기 연결의 AUX가 연결된 상태가 아니라면, , 아무것도 연결 안 된 상황에서 기본 작동은 FM 라디오 모드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외부기기 연결되는 AUX 모드에서 볼륨 조절은 연결된 기기 볼륨 조절과 BOS-S500D SoundBook 볼륨조절 각 따로 작동하기 때문에, 사운드 출력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이번엔 헤드셋 연결을 통해 사운드 출력 음질을 직접 느껴보는데, 그전에 BOS-S500D SoundBook 자체의 볼륨 조절 단계를 버튼으로 확인한 결과 총 32단계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볼륨 조절 시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자동으로 높낮이 조절이 되기 때문에, 굳이 한 번씩 누를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주파수 응답 대역별 음원으로 사운드를 들어 본 결과, BOS-S500D SoundBook에서 지원하는 범위에서 사운드가 잘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최소 대역이 90Hz이기 때문에 저음보다는 중저음부터 사운드가 출력되는 느낌을 잘 받습니다. 실제, SD/USB 메모리를 사용해 재생할 시 제일 낮은 볼륨 상태에서도 저음보다는 조금 큰 중저음으로 들리는 수준입니다. 이 외, 동영상이나 음악, 게임에서 들려주는 사운드는 전체적으로 선명하고 깔끔하게 들려주는 느낌이고, 고음에서 찢어지는 잡음도 없어, 사운드 출력은 만족스럽다 할 수 있습니다.

 

 

 

 

 

 

sadi(삼성디자인학교)와 보노보스의 두 번째 합작품인 BOS-S500D SoundBook는 이전 제품보다 디자인부분에서 좀 더 혁명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모델명처럼 책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그 동안 봐온 PC스피커라는 느낌으로 오지 않아 신선하며, 포터블 스피커처럼 외부 기기 지원도 해주고 있어, 인테리어성과 활용성이 잘 조화된 제품입니다. 물론, 스피커의 기본인 사운드 출력 역시 그 동안의 보노보스 기술력으로 선명하고 깨끗한 만족스러운 출력을 들려줍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SD/USB 같은 단순 저장기기도 바로 재생을 해주기 때문에 중저음부터 들려주는 최소대역이 저음을 선호하는 특정소비자에겐 조금 아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대중 소비자들이 제품을 선택하는데 있어 디자인 비중이 큰 만큼, 이번 보노보스의 BOS-S500D SoundBook은 분명 시선을 사로잡는 제품으로, 주변 인테리어와 PC외에 다양한 외부 기기와도 사용할 목적의 스피커를 고르고 있다면, 스피커 디자인 혁명이라 할 수 있는 BOS-S500D SoundBook을 추천합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