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아케이아 소프트웨어 인수 통해 SMB 대상 스토리지 포트폴리오 확대

반응형

SMB 고객에 특성화된 백업 및 스토리지, 데이터 보호 솔루션 지원해 나갈 예정

 

 

 

저장장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 WD(한국 지사장 조원석, www.wdc.com/kr)가 데이터 보호 전문 기업 아케이아 소프트웨어(Arkeia® Software, 이하 아케이아)를 인수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인수를 통해 WD는 아케이아의 네트워크 백업 소프트웨어 및 어플라이언스 솔루션과 함께 중견중소기업(SMB: Small and Medium Business) 대상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게 되었다.

 

WD 외장형 제품 및 소비 가전 부문을 총괄하는 짐 웰쉬(Jim Welsh) 경영 부사장 “중요한 비즈니스 데이터에 대한 저장, 공유 및 보안 등 효율적인 관리에 대한 SMB 기업의 니즈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아케이아 제품군 확보는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WD SMB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사용 및 관리가 편리한 소형 스토리지 서버 WD 센터넬 DX4000(WD Sentinel DX4000)은 소규모 사업자에게 백업과 스토리지에 집중된 기능을 제공하는 한편, 아케이아의 네트워크 백업 소프트웨어는 보다 규모가 큰 SMB 고객에 특성화된 다양한 기능의 데이터 보호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케이아의 소프트웨어, 어플라이언스, 가상화 어플라이언스는 데이터에서부터 디스크, 테이프 및 클라우드 스토리지까지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 백업을 지원한다. 또한 아케이아의 특허기술인 프로그레시브 디듀플리케이션(Progressive Deduplication) 기술은 광역 네트워크를 통해 백업 세트를 복사하는데 필요한 대역폭을 줄임으로써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백업 속도를 높여 준다.

 

WD는 아케이아의 모든 인력, 기술 및 제품을 포함하는 기업 인수합병 절차를 완료했다. 아케이아는 WD 외장형 제품군의 SMB 부문으로 통합되어 합병 초기에는 아케이아의 브랜드명을 유지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WD는 아케이아의 소프트웨어 및 어플라이언스 제품을 사용 중인 모든 소비자들에게 현재와 동일한 고객 지원 서비스를 지속해나갈 예정이다.

 

WD의 글로벌 소프트웨어 마케팅 부문 수석 디렉터이자 전 아케이아 소프트웨어의 CEO였던 빌 에반스(Bill Evans)는 “WD와의 합병은 아케이아의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들을 확장해나가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WD로써도 테이프 백업(backup-to-tape)을 대체할 수 있는 중요 제품군인 디스크 백업(backup-to-disk) 솔루션에 대한 적절한 시점의 투자이며, WD의 재정적 강점, 앞선 엔지니어링 기술, 체계적 조직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새로운 차원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2 12월에 RC(Release Candidate)버전으로 출시된 아케이아 네트워크 백업 버전 v10.0(Arkeia Network Backup version 10.0) 소프트웨어는 아케이아 웹사이트 (www.arkeia.com/new-in-v100)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현재 아케이아 제품은 전세계 판매대행 업체 및 관리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구입할 수 있다.

 

 

아케이아 네트워크 백업 v10.0 상용화

 

 

아케이아 네트워크 백업 v10.0은 관리자들이 물리적 매체와 백업 세트로 혹은 원거리 클라우드 스토리지에서 복사하는 인터넷 전송을 결합할 수 있게 함으로써,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백업을 가능하게 한다. 아케이아의 향상된 프로그레시브 디듀플리케이션(Progressive Deduplication)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아케이아 네트워크 백업 v10.0 SMB기업들이 매월 높은 대역폭 비용 발생 없이 클라우드 상에서의 많은 데이터 양을 보호하는 것을 돕는다. 아케이아는 큰 규모의 백업 세트는 물리적 매체로 옮기고, 작은 규모의 백업 세트는 유선 상으로 전송함으로써, 적은 비용으로 테이프 없이도 대체 가능한 외부 백업과 복원을 위해 LAN에서 원거리 클라우드 스토리지로 복사하는 것을 보다 유용하게 만든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wd.com www.arkeia.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