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로 업그레이드 된 무선 5GHz 마우스! - [Rapoo 3170P]

반응형

올해 초, 피스커뮤를 통해 세계 최초로 무선 5GHz를 지원하는 독일의 주변기기 브랜드 Rapoo(라푸) 무선 마우스 제품들을 만나보았습니다. 국내에선 ㈜로이체가 정식 수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Rapoo는 무선 주변기기에 특화를 가진 브랜드로 해외적으로도 유명합니다. 최근, 무선 마우스 라인업에 새롭게 무선 5GHz 마우스 제품이 추가 되었는데, 그 중 오늘 만나볼 제품은 “3710P” 입니다. 그럼, 3710P는 어떤 제품인 살펴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 Rapoo 3710P
센서 레이저(Laser)
버튼 수 6
최대 해상도 800/1600DPI
수신연결방식 유선(USB)
사이즈 108(L)x58(W)mm

 

 

 

 

3710P의 팩키지 형태는 앞서 출시된 모델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구입 전 제품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도록 박스는 내부가 보이게 해서, 제품 디자인을 노출시켜주고 있습니다. 제품 박스를 통해서는 제품의 디자인과 함께 무선 5GHz 지원과 긴 배터리 수명, 레이저 센서 지원, /뒤 추가 버튼 지원을 제품 특징으로 소개하고 있겠습니다. 제품 보증은 국내 로이체를 통해 2년간 받을 수 있겠습니다. 제품 구성은 제품 설명서를 비롯해, 마우스와 수신 리시버로 이루어져 있으며, 마우스 내부에는 기본적으로 AA건전지가 들어있겠습니다.

 

 

 

 

 

 

3710P를 살펴보면, 전체적인 색상은 블랙이며, 마우스 상위 커버는 사물이 비칠정도로 유광 처리가 잘되어 있어 고급스러움을 줍니다. 하지만, 유광이라 지문 등이 잘 묻기 때문에 평소 관리가 필요하겠습니다. 마우스 형태를 좌우대칭형으로 왼손/오른손 모두 사용이 가능하겠습니다. 마우스 앞부분에는 기본 좌우 버튼을 비롯해, 가운데 휠-버튼이 배치되어 있으며, -버튼은 스크롤 시 접지력을 위해 고무재질이 사용되었습니다. 그리고, -버튼 바로 뒤에는 DPI값을 변경해주는 DPI스위치 버튼이 배치되어 있는데, 800~1600DPI범위에서 변경이 가능하겠습니다. 또한, 스위치 버튼 뒤 중앙지점쯤에는 배터리 소모가 다 되어갈 시 교체를 알려주는 배터리량 램프도 지원을 해주겠습니다. 그리고, 마우스 좌측에는 웹-페이지 앞/뒤 이동의 추가 버튼이 지원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우스 뒷부분에 앞부분과는 다른 주름무늬의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렇게 주름 디자인을 한 이유는 곧 뒤에서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끝으로, 마우스 밑면을 살펴보면, 앞뒤 자리에 부드러운 움직임을 위해 테프론 피트를 기본 부착해놨으며, 가운데는 레이저 센서 위치가, 센서 왼쪽 윗부분에는 수신 전원을 On/Off할 수 있는 스위치가 배치되어 있겠습니다. 그리고, 뒷자리에는 내부 배터리를 수납하고 교체하는 커버를 여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앞서 본 주름부분의 커버를 뒤로 살짝 밀고 아래로 내리면 커버가 열리겠습니다. 커버를 열리면, 내부에 기본 장착된 AA건전지 2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앞에 제품 박스에서 확인했듯이 최대 9개월동안 사용이 가능하겠습니다. 마우스 무게는 AA건전지와 리시버 모두 포함 약 89g이며, 마우스 무게만 88g으로 노트북과 함께 휴대성을 강조하기에 가벼운 편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직접, 3710P를 사용해보았습니다. 무선 마우스이기 때문에 노트북에 위주에서 사용을 했습니다. 그립 같은 경우엔 비교적 무난한 크기로 전체적으로 감싸는 느낌을 주며, 측면 버튼 경우에 엄지손가락 위치에 잘 맞는 편이며, 앞 버튼보다는 뒤 버튼 사용이 좀 더 사용하기 편한 편입니다. 무선 5GHz 지원하기 때문에 주변 무선 기기들을 함께 사용해도 혼선이라 오작동을 발생하지 않겠습니다. 실제, 편집이나 인터넷 등 주로 사무적으로 사용해 본 결과, 가벼운 무게와 가벼운 클릭 압력을 가져서 장시간 사용에도 피로감이 적었으며, 오작동 역시 한 번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전체적으로 무선 마우스로써의 사용감은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다만, 역시 유광처리 부분은 먼지가 잘 붙고, 지문이 잘 묻기 때문에, 사용후에는 한 번씩 휴지나 천으로 닦아서 관리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apoo(라푸)에서 새롭게 추가 모델을 내놓고 있는 무선 5GHz 마우스 3710P의 가장 큰 특징은 한 단계 업그레이드 입니다. 앞서 올해 초 만나본 제품들은 모두 옵티컬 마우스였지만, 이번 모델은 레이저 마우스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나 업그레이드 된 부분입니다. 따라서, 좀 더 마우스 포인트 움직임이 좀 더 자연스러운 것 뿐만아니라, 노트북처럼 사용환경에 구애도 옵티컬보다 낫겠습니다. 다만, 역시 고급스러움으로 처리된 유광 처리는 제품 선호도가 나뉠 수 있는 부분이고, 관리가 필요하겠습니다. 가벼운 무게와 클릭감, 긴 배터리 수명 지원으로 무선의 혼선을 받고 싶지 않다면, 무선 5GHz Rapoo(라푸) 3710P를 생각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