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의 USB 포트를 갖춘 로켓 마우스 번지! - ROCCAT APURI

반응형

독일의 주변기기 전문업체 ROCCAT은 단순 주변기기 업체가 아닌 게이밍 전문컨셉이라는 점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키보드, 마우스 외에도 다양한 액세서리 제품들도 있는데, 그 중 Apuri는 마우스 번지대와 USB 허브를 갖춘 제품으로 게임과 PC활용성을 갖춘 제품입니다. 그럼, ROCCAT "APURI"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 APURI
부가 기능 4포트(Port) USB 허브

 

 

 

 

Apuri 제품 박스부터 살펴보면, 액세서리 제품으로 내부에 포장된 제품을 미리 볼 수 있으며, 제품의 주요 특징인 4개의 USB 허브 지원과 마우스 케이블 번지 문구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 측면에는 좀 더 자세한 제품 부위별 특징을 확인할 수 있는데, 곧 뒤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며, 이 밖에 제품의 구성품과 시스템 사양도 확인을 할 수 있겠습니다. 박스 후면에도 제품 부위별 특징으로 소개를 하고 있어 소비자가 구입 전 충분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으며, 각 나라별 언어 소개 문구에 한국어 포함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제품 구성은 설명서를 비롯해, 본 제품인 Apuri, AC 전원어댑터, USB 전원 케이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대부분 액세서리 제품들 경우 AC USB 전원 두 가지를 지원해도 케이블은 한 가지만 지원하는 Apuri 2가지 모두 지원하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Apuri를 살펴보겠습니다. 색상은 전체적으로 블랙색이며,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마우스 케이블 번지대는 고무재질로 분리가 가능하겠습니다. 고무 재질이기 때문에 파손에 대한 우려는 없겠습니다. USB 허브를 갖춘 받침부분은 가운데 제조사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표면 처리는 우레탄 코팅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3방향에 각각 USB 포트 2개씩과 전원 연결 포트가 배치되어 있으며, 각 방향에는 제품 사용기 튜닝효과를 볼 수 있도록 블루 LED를 적용했습니다. 끝으로 받침 밑부분을 보면, 가운데는 제조사 로고가 새겨져 있는데, 이부분 역시 작동시 LED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각 받침 다리 부분에는 미끄럼방지를 위해 패턴으로 표면처리된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LED 로고가 밑면이 아닌 상위부분에 배치되었으면 좀 더 보기 좋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직접, Apuri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먼저, 마우스 케이블 번지대 경우 앞서 언급했듯이 고무재질로 마우스 움직임이 많아도 고무 탄력성 때문에 번지대가 휘어지면서 케이블 역시 움직임이 마우스를 잘 따라왔습니다. 또한, 홈 부분 역시도 고무의 성질 때문에 끼우는 것이 편하며, 끼운 후에는 탄성 때문에 고정을 잘 해주겠습니다. USB 허브를 갖춘 받침대는 블루 LED 효과를 볼 수 있으며, USB 허브 활용도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밑면의 로고 LED를 강한 인상을 주면서 제품의 매리트를 느끼게 해주겠습니다.

 

 

 

 

 

 

마우스 번지대와 USB 허브를 함께 갖춘 보기 드문 액세서리 ROCCAT Apuri는 유용한 제품이라 소비자에겐 하나씩 가지고 있으면 좋은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고무 재질의 번지대로 마우스를 자유롭게 움직여도 케이블 움직임이 잘 따라와주고, 4개의 USB 허브 지원으로 USB 활용이 편하겠습니다. 또한, 전원 케이블 2가지 모두 지원과 블루 LED 튜닝효과도 볼 수 있어 액세서리 제품의 매리트를 느끼게 해줍니다. 다만, 고무재질과 우레탄 코팅처리에 의한 먼지 묻힘 발생으로 가끔씩 청소를 해줘야 한다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하지만, 활용면에서는 유용한 제품이고, 차후 USB 3.0 지원 제품으로 후속 모델이 나오면 더 좋은 반응이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