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유닛이 장착된 5.1채널 게이밍 헤드셋! - Coolermaster(쿨러마스터) SIRUS

반응형

쿨러마스터에는 게이밍 브랜드 CM STORM이 있습니다. 그동안 CM STORM을 통해서 PC케이스와 마우스를 주로 선을 보였는데, 최근 키보드를 비롯해 주변기기까지 처음으로 선을 보였습니다. 이 중 국내 시장에 제일 먼저 선을 보인 제품은 오디오 제품인 헤드셋 SIRUS제품입니다. 5.1채널 지원의 고급 헤드셋 쿨러마스터 CM STORM SIRUS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델명 SIRUS
드라이버 유닛 //센터: 30mm, 서브(sub): 40mm
저항 헤드폰 마이크로폰
//센터: 32ohms, 서브(sub): 16ohms 2.2k ohms
음압감도 헤드폰 마이크로폰
105dB -46dB±3
주파수 대역 헤드폰 마이크로폰
10Hz~20,000Hz 100Hz~10,000Hz

 

 

 

 

먼저, SIRUS의 제품 팩키지 형태부터 살펴보면, 일부 제품을 노출시켜주는 디자인으로 제품의 형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모델명과 5.1채널 지원의 강조 문고, 디자인 수상 경력이 눈에 띕니다. 이 밖에, 제품의 주요특징과 스펙 정보도 확인할 수 있는데, 드라이버 유닛이 별도로 4개 구분 되어있는 점과 주파수 대역이 좀 더 넓다라는 것을 통해 고급 헤드셋임을 알 수 있습니다. 보통 사람이 들을 수 있는 주파수(가청 주파수) 대역은 20Hz~20,000Hz입니다. SIRUS는 이보다 좀 더 넓게 10Hz~20,000Hz를 지원합니다. , 출력할 수 있는 사운드 폭이 넓다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팩키지 후면에는 제품에 관한 주요 특징 문구를 닫고 있는데, 아쉽게 한국어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밑면에는 제품에 관한 정보를 더 보고 싶다면 웹사이트를 방문하라라는 안내문구에는 한국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품 구성에는 기본 헤드셋을 비롯해, 컨트롤, 고무재질의 추가 이어-패드(EAR-PAD), 메인보드 백패널 사운드 또는 별도의 사운드 카드에 직접하는 오디오 케이블, 그리고 설명서와 드라이버CD가 담긴 팩키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IRUS 디자인을 살펴보면, 색상은 짙은 그레이색 계열과 블랙색 조합으로 되었습니다. 크기 또한 게이밍 고급 헤드셋답게 일반 헤드셋보다는 큰 편입니다. 헤드밴드 부분은 외곽에 CM STORM 로고가 큼지막하게 새겨져 있으며, 안쪽에는 부드러운 착용감을 위해 쿠션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이어(EAR) 부분에는 외곽 디자인에 CM STORM 로고가 새겨져 있는데, 작동시 Red 램프가 들어옵니다. 왼쪽 이어(EAR)에는 마이크로폰이 있으며, 이어(EAR) 안쪽 역시 장시간 부드러운 착용감을 위해 천재질의 쿠션처리가 되었습니다. 또한, 이어(EAR) 부분은 길이 조절과 각도 조절이 가능한데, 길이 조절 경우 40mm정도 늘릴 수 있으며, 각도 조절은 10° 정도 됩니다.

 

 

 

 

마이크로폰 경우 65mm 길이를 가졌으며, 각도 조절은 140°가량 됩니다. 마이크 부분에는 LED 처리가 되어있는데, 작동과 음소거를 알려주는 기능으로 마이크 사용시에는 Red 램프가 음소거일 경우는 램프가 Off 됩니다. 음소거를 마이크로폰을 수직으로 올리면 자동으로 음소거 상태가 됩니다.. 또한, 사용자 소리 전달이 잘 되도록 길이를 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이어-패드(EAR-PAD)부분은 쉽게 분리가 가능합니다. 분리 후 내부를 보면 총 4개의 유닛이 속내부에 들어가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센터는 30mm 유닛, 서브는 40mm 유닛 크기를 가졌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제공되는 고무재질의 이어-패드로도 교체사용이 가능하겠습니다.

 

 

 

 

케이블의 길이는 128cm로 긴 길이를 지원해주고 있으며, 선 꼬임 방지를 위해 케이블 주변을 슬리빙 처리했습니다. 또한, 연장케이블들과 연결되는 단자부분에는 신호손실 최소화를 위해 금도금처리가 되었습니다. 사운드 조절을 할 수 있는 컨트롤 기기 역시 약 210cm의 긴 길이를 지원해주고 있으며, 연결부의 단자 모두 역시 신회손실 최소화를 위해 금도색 처리가 되었습니다. 여기에 USB 케이블쪽에는 노이즈 필터까지 추가로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헤드셋과 컨트롤의 케이블 길이가 이렇게 긴 이유는 32인치 이상의 큰 인치 모니터TV가 게임용으로도 활용되고 있는 추세라 인치가 큰 디스플레이 제품을 사용할 시 화면에서 멀어지는 거리감을 위해 지원된다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컨트롤 부분에는 앞서 이어(EAR)에서 본 전//센터/서브 볼륨 조절할 수 있게 다이얼 방식으로 지원해주고 있으며, 헤드폰과 마이크로폰 스위치 버튼 사이에는 전//센터/서브 스위치 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볼륨 조절을 실시간 체크할 수 있게 LED램프도 지원됩니다. 밑면에는 미끄럼 방지 및 접지력을 높이기 위해 고무패드가 넓게 부착되어 있습니다. 메인보드 백패널의 사운드나 별도의 사운드 카드와 연결해주는 오디오 케이블 역시 약 80cm의 길이를 갖추고 있으며, 단자부분 모두 금도색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실제, SIRUS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PC 주변기기 제품들 경우 주관적인 소감이기 때문에 참고사항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헤드폰과 컨트롤 기기 조합으로 사용했으며, PCUSB포트를 서로 연결하면 자동적으로 인식이 됩니다. 만약 되지않는다면, 제공되는 드라이버CD나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하면 되겠습니다. 일단, 전원이 들어오면, 앞서 언급한 이어(EAR)부분과 컨트롤기기의 Red 램프 작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공되는 소프트웨어 역시 설치를 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컨트롤 기기 설정보다 좀 더 세부적인 설정을 할 수 있는데, 헤드폰 부분에선 볼륨조절을 비롯해, 스피커 설정, 샘플링 속도, 이퀄라이저, 환경설정, 7.1 가상 스피커 이동, 플렉스 저음 II 항목이 있습니다. 여러 옵션설정이 지원되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사운드 설정을 충분히 할 수 있겠습니다. 마이크 부분에선 볼륨조절, 샘플링 속도, Xear SingFX(매직보이스)을 설정할 수 있는데, 특히, 매직보이스 지원은 목소리 변조를 해주기 때문에 재미있는 기능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게임과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해 본 결과, 기본적인 사운드 처리는 좋은 편입니다. //센터/서브 유닛별로 구분되는 사운드 처리에선 볼륨 조절(각 유닛당 최대 볼륨으로 했을 시를 말함)을 통해서 센터와 서브의 사운드처리는 충분히 느낄 수 있는 반면, /후 사운드 구분은 조금 미흡한 편입니다. 그리고, 중저음 조절의 BASS 경우, 컨트롤 기기만을 통해서는 느끼기에는 조금 약한 편입니다.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볼륨을 더 높이면 BASS를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 컨트롤 기기와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SIRUS의 사운드처리 능력을 좀 더 확실히 느낄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5.1채널 스피커처럼 사운드의 진동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최소 설정으로 컨트롤 기기에선 BASS 음을 최대로 하고, //센터 볼륨은 중간까지 올리고, 소프트웨어의 볼륨은 기본 중간값으로 해놓으면 사운드 진동을 충분히 느낄 수 있겠습니다.

 

 

 

 

쿨러마스터 CM STORM에 처음으로 출시된 오디오 제품의 헤드셋 SIRUS는 고급 헤드셋답게 디자인이과 기능이 풍부한 제품입니다. 게이밍 브랜드인만큼 LED 램프 디자인이 매력적이며, 착용감 역시 쿠션처리가 잘 되어서 좋습니다. 또한, 이어-패드(EAR-PAD)가 완전히 귀를 덮어줘서 외부로 사운드 노출을 줄여줍니다. 여기에 4개의 유닛 조합으로 전//센터/서브 조합과 폭넓은 주파수 대역 지원으로 사운드 처리가 넓다라는 점 역시 SIRUS의 매력입니다. 조금 아쉬운 점이라면, /후 사운드 구분이 미흡하다라는 점과 가격이 다소 높다라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5.1채널 헤드셋답게 컨트롤 기기와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사운드 환경을 만들고 즐길 수 있어, 음악보다 게임위주의 사용자라면 충분히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